최종편집 2024-06-13 18:39 (목)
제주도서관, 2024 제주 책 축제 개최 ‘책숲, 제주를 담다’
제주도서관, 2024 제주 책 축제 개최 ‘책숲, 제주를 담다’
  • 김민범 기자
  • 승인 2024.05.10 1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5일 수운근린공원서 개최
제주도서관이 오는 25일 오전 10시 수운근린공원에서 2024 제주 책 축제 “책들의 봄나들이 – 책 숲, 제주를 담다” 행사를 개최한다
제주도서관이 오는 25일 오전 10시 수운근린공원에서 2024 제주 책 축제 “책들의 봄나들이 – 책 숲, 제주를 담다” 행사를 개최한다

[미디어제주 김민범 기자] 2024 제주 책 축제 “책들의 봄나들이 – 책 숲, 제주를 담다” 행사가 개최된다.

제주도서관은 오는 25일 오전 10시 수운근린공원에서 2024 제주 책 축제 “책들의 봄나들이 – 책 숲, 제주를 담다” 행사를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지표인‘올바른 인성, 생각하는 힘을 키우는 미래교육’을 실천하기 위해 마련됐다. 독서문화공동체가 참여하고 학생은 물론 도민이 함께 책으로 소통하는 축제가 될 예정이다.

행사는 도내 초·중·고·특수학교 동아리, 동네책방, 도서관, 직속기관, 관계기관 등이‘책들의 봄나들이 - 책숲, 제주를 담다’라는 주제로 다양한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전시·체험 부스 30여 개가 운영된다. 유홍준 전 문화재청장과 함께하는 <나의 제주 문화유산 답사기> 북콘서트, 작가와의 만남(‘4ㆍ3이 나에게 건넨 말 – 한상희’, ‘내 마음의 응급상자 – 정은혜’, ‘여기에선 네 안에 따뜻한 바람이 불거야 – 클로이’), 독서 골든벨, 숲속 도서관, 숲속 놀이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준비된다.

‘북콘서트’,‘작가와의 만남’,‘도전! 독서 골든벨!’참여 희망자는 5월 14일(화) 10시부터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공공도서관 누리집(https://org.jje.go.kr/lib)에서 사전 신청하여 참가하면 된다. 체험 부스는 현장 접수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제주도서관 관계자는 “초록으로 물든 5월의 숲에서 책과 나들이하며 힐링할 수 있도록 준비할 것이다”라며 “어린이, 청소년, 성인 등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축제인 만큼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