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7-21 00:07 (일)
제주도지속가능발전협의회와 함께 하는 일상 속 습관을 바꾸는 기후행동 챌린지
제주도지속가능발전협의회와 함께 하는 일상 속 습관을 바꾸는 기후행동 챌린지
  • 이현주 시민기자
  • 승인 2024.04.25 13: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의 지구, 모두의 행동 "습관을 바꾸는 30일간의 기후행동"

제주도지속가능발전협의회(상임의장 고태언)는 제54주년 지구의 날을 맞아 일상 속 습관을 바꾸는 특별한 캠페인을 진행한다.

‘모두의 지구, 모두의 행동’이라는 캐치프레이즈에 따라 운영되는 ‘습관을 바꾸는 30일간의 기후행동 챌린지’로 지구의 날인 4월 22일부터 5월 21일까지 약 한 달 동안 하루에 하나씩이라도 기후행동을 실천해보는 캠페인이다.

일상생활에서 실천할 수 있는 친환경 미션 22가지를 제시하고 있으며, 지속가능한 일상을 꿈꾸는 제주도민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다회용기 사용 ▲제로웨이스트 실천 ▲친환경제품 사용 ▲채식 ▲플로깅 ▲주변에 기후행동 전파 등 다양하게 구성된 기후행동을 실천하고, 인증사진을 멋진 제목과 함께 제주도지속가능발전협의회 홈페이지(www.la21jeju.or.kr) 게시판에 올리면 미션 완료!!!

본 챌린지는 횟수에 제한없이 참여할 수 있으며, 모든 미션을 완수하겠다는 의지로 인증횟수 및 다양하고 신박한 실천행동 기준에 따라 포인트 점수를 산정한 후 ▲1등상 7만원, ▲2등상 5만원, ▲3등상 3만원 상당의 상품권, 무작위 추첨을 통해 참여고맙상 혜택을 부여하게 된다.

제주도지속가능발전협의회는 UN이 권고하는 ‘지방의제21’ 정신과 원칙에 근거하여 1998년 10월 13일 창립해 지구환경 보전과 제주도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지속가능발전 실천사업을 펼쳐나가는 민·관 협력 추진기구이다.

❍ 문 의 : 제주특별자치도지속가능발전협의회(064.725.1023)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