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5-25 01:14 (토)
제주안전체험관, 중·고등학교 맞춤형 체험 프로그램 가동
제주안전체험관, 중·고등학교 맞춤형 체험 프로그램 가동
  • 김민범 기자
  • 승인 2024.04.12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안전체험관이 한림중학교 2학년 학생 90명을 대상으로 ‘중·고등학교 맞춤형 체험 프로그램’을 실시했다/사진=제주안전체험관
제주안전체험관이 한림중학교 2학년 학생 90명을 대상으로 ‘중·고등학교 맞춤형 체험 프로그램’을 실시했다/사진=제주안전체험관

[미디어제주 김민범 기자] 제주안전체험관이 중·고등학교 맞춤형 체험 프로그램 본격 가동에 나선다.

제주안전체험관은 12일 한림중학교 2학년 학생 90명을 대상으로 ‘중·고등학교 맞춤형 체험 프로그램’을 실시하며 청소년 소방안전리더 육성에 본격 돌입했다고 밝혔다.

제주안전체험관은 지난 1일 청소년들의 안전체험 참여율을 높이고 미래 소방안전리더를 육성하기 위해 중·고등학교 단체 대상 맞춤형 체험 프로그램을 개편했다.

기존 체험 프로그램인 화재·구급 체험을 화재체험과 구급체험으로 구분해 청소년 맞춤형 심화 교육과정을 추가했다. 또 소방관 진로 선택에도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미래소방관 체험’도 신설했다.

이날 체험은 실제 화재현장에서 사용되는 방화복과 등지게를 학생들이 직접 착용해보는 소방장비 교육이 진행됐다. 또 옥내소화전을 활용해 화재를 진압하는 소방시설 활용 교육과 현직 소방관들과의 대화 및 질의응답도 체험했다.

제주안전체험관은 중·고등학교 맞춤형 체험 프로그램을 앞으로도 꾸준히 수정, 보완해 더 많은 청소년들에게 체험의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날 체험프로그램에 참여한 한림중학교 학생은 “소방관인 꿈을 갖고 제주안전체험관에서 다양한 안전지식을 알아보는 기회를 체험해서 좋았다”라며 “다른 학교 학생들도 체험 프로그램을 꼭 경험해봤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