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00:04 (금)
가정의 달 맞아 제13회 다문화가정 한마음단합체육대회 개최
가정의 달 맞아 제13회 다문화가정 한마음단합체육대회 개최
  • 김정림 시민기자
  • 승인 2023.05.25 14: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문화가정 한마음단합체육대회
다문화가정 한마음단합체육대회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다문화가족들을 위한 많은 뜻깊은 행사들이 이어지는 가운데 사)다문화가정제주특별자치도협회와 제주글로벌센터에서 주최하는 제13회 다문화가정 한마음단합체육대회가 5월 28일(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제주시사라봉축구장에서 개최된다.

갈수록 증가하는 다문화가족들이 지역주민과 서로 화합하고 교류할 수 있는 소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마련되는 이번 행사는 1,000여명의 다문화가정과 외국인 노동자, 유학생 등 거주외국인들이 참여한다. 결혼이주여성들의 신나는 난타공연으로 시작해 부부 다리 묶고 달리기, 남편들의 축구, 결혼이민자축구, 온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피구, 비전탑쌓기, 서로의 단합과 화합을 위한 줄다리기, 어린이 사생대회, 박터뜨리기, 판뒤집기, 경품추첨, 문화교류 페스티벌 및 글로벌 전시회 등 다채로운 종목들로 진행되며 점심은 야외 뷔페로 마련된다.

올해 제주도나 정부의 지원이 없는 상황에서 다문화가정 당사자들이 스스로 재원을 마련해 주최하고 모든 것을 이겨내고 당당하게 준비했다는 점이 큰 의미가 있다.

제주글로벌센터 오명찬 센터장은 ‘장기간의 코로나 팬데믹에서 벗어나 다문화가정들이 잠시나마 일상에서 벗어나 정신건강과 생활의 활역소를 재충전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행사 문의전화 : 064-727-2114 제주글로벌센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