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8 19:15 (목)
제주 수월봉에서의 1박2일 페스티벌 ... 선율, 봄밤을 수놓는다
제주 수월봉에서의 1박2일 페스티벌 ... 선율, 봄밤을 수놓는다
  • 고원상 기자
  • 승인 2023.05.19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풍파음(風波音) 페스티벌' 20일부터 자구내 포구서
6월에는 제주목관아 가족음악회 ... 구도심 음악회도
사진은 제주목관아 앞에서 펼쳐지고 있는 야간 공연. /사진=제주특별자치도.
사진은 제주목관아 앞에서 펼쳐지고 있는 야간 공연. /사진=제주특별자치도.

[미디어제주 고원상 기자] 다양한 선율이 제주의 봄을 수놓을 에정이다. 이달부터 제주 곳곳에서 페스티벌과 음악회가 이어진다.

제주도는 오는 20~21일 제주시 한경면 자구내 포구에 마련된 특설무대에서 ‘풍파음(風波音)페스티벌’을 연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페스티벌은 읍면지역 도민의 문화향유권을 보장하고, 문화예술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기획됐으며, 록, 재즈, 포크 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 공연과 디제잉 공연을 선보인다.

풍파음은 제주의 바람, 파도, 음악을 상징하는 것으로, 차귀도와 바다를 배경으로 1박 2일에 걸쳐 캠핑과 함께 페스티벌이 개최될 예정이다. 지난해에는 11월에 열려 지역주민들과 관광객들로부터 좋은 호응을 얻은 바 있다.

특히 올해는 제주에 거주하는 아일랜드 국적의 로빙루츠 밴드, 제주로 이주한 지 10년이 지난 파라솔웨이브 밴드 등이 참가해 제주로 이주한 국내외 음악인들의 무대로 더욱 뜻깊은 행사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20일 오후 3시부터 자구내 포구에서 콘서트가 열리며, 다음날에는 플리마켓도 진행될 예정이다.

6월에는 제주목관아에서 소규모 가족음악회가 개최된다.

이번 가족음악회는 제주지역 주요 역사 문화재 중 하나인 목관아에서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공연이다.

다음달 10일 오후 6시30분부터는 구도심에서 가족음악회가 펼쳐진다. 색소폰 연주, 합창, 재즈 등 도내 예술단체의 공연을 통해 가족이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을 전망이다.

특히, 인근지역인 무근성마을 어르신들이 중심이 된 성짓골소리합창단이 출연해 지역의 정서를 공유할 예정이다.

오성율 제주도 문화체육교육국장은 “문화예술은 삶의 질을 높이고 일상을 풍성하게 만드는 힘이 있다”며 “앞으로도 도민이 다양한 형태로 문화예술을 접할 수 있도록 향유 기회를 넓혀가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