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0 10:04 (토)
제주개발공사, 공공데이터 제공 운영실태 평가 ‘우수’
제주개발공사, 공공데이터 제공 운영실태 평가 ‘우수’
  • 홍석준 기자
  • 승인 2023.04.19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년 연속 최고등급 … 공공데이터 관리체계‧활용 2개 영역 만점
제주개발공사가 공공데이터 제공 운영실태 평가에서 4년 연속 우수 등급을 받았다. 사진은 제주개발공사 홍보관 전경. /사진=제주개발공사
제주개발공사가 공공데이터 제공 운영실태 평가에서 4년 연속 우수 등급을 받았다. 사진은 제주개발공사 홍보관 전경. /사진=제주개발공사

[미디어제주 홍석준 기자] 제주개발공사가 공공데이터 제공 운영실태 평가에서 4년 연속 최고등급을 받았다.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는 공공데이터 개방 확대와 민간 활용 지원 성과를 인정받아 2022년 공공데이터 제공 운영실태 평가에서 우수등급을 받았다고 19일 밝혔다. 지난 2019년부터 전국 공공기관이 평가대상에 포함된 이후 4년 연속 우수등급을 받은 것이다.

특히 개발공사는 올해 공공데이터 관리체계와 활용 영역에서 만점을 받으면서 공공데이터 개방·활용 성과를 대외적으로 인정받았다.

공공데이터 제공 운영실태 평가는 공공데이터 전면 개방과 민간 활용 확대를 위해 평가가 이뤄지고 있다. 공공데이터 관리체계, 개방, 활용, 품질 4개 영역으로 나눠 우수, 보통, 미흡 3개 등급으로 평가하고 있다.

제주개발공사 홈페이지에서는 공공데이터 온라인 소통 채널을 통해 국민의 의견을 받고 있으며, 수렴된 의견을 반영해 모두 67건의 데이터를 개방했다. 또 선제적인 데이터 품질관리를 통해 데이터 오류율을 0.01% 미만을 유지, 사용자가 데이터를 활용하는 데 어려움이 없도록 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도내 관계 기관들과 협업으로 데이터를 활용한 창업경진대회를 개최하기도 했다. 창업대회에서는 제주부동산 데이터 제공 플랫폼 등 지역 현안 맞춤형 창업팀을 발굴해 특허출원, 애플리케이션 출시 등 창업을 지원하였다.

백경훈 사장은 “대내외에서 인정받는 명실상부한 데이터 선도기업으로서, 품질 좋은 데이터 개방을 지속해서 확대하고 데이터를 활용한 민간 창업도 적극적으로 지원하면서 데이터 활성화를 위한 문화 확산에도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