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15:54 (금)
제주도내 사회복지인을 위한 권익옹호사업 ‘재개’
제주도내 사회복지인을 위한 권익옹호사업 ‘재개’
  • 김형훈 기자
  • 승인 2023.04.17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사회복지사협회, 관련 인력 채용
2021년 개정된 조례에 따라 사업 진행

[미디어제주 김형훈 기자] 제주도내 사회복지인들을 위한 권익옹호지원사업이 재개된다.

제주특별자치도사회복지사협회는 17일 ‘제주사회복지인 권익옹호지원사업’을 전담할 인력을 채용, 지난해 말로 멈췄던 이 사업을 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제주사회복지인 권익옹호지원사업’은 지난 2021년 5월 개정된 ‘제주특별자치도사 사회복지사 등의 처우 및 지위향상을 위한 조례’를 기반으로 추진되고 있다. 지난해 관련 인력 채용으로, 사업을 할 수 있었으나 해당 인력이 퇴사하면서 사업을 진행하지 못해왔다. 그러다 다시 인력을 고용함으로써 관련 사업에 탄력이 붙게 됐다.

이 사업은 사회복지사 등의 인권보장을 위한 심리상담 지원, 인권침해 피해 사회복지사 등의 노무 및 법률 상담지원, 안전한 근무환경 조성을 위한 워킹그룹 및 인권지원단 운영, 인권감수성 향상 및 인식개선을 위한 컨설팅 및 방문 교육지원 사업 등을 내용으로 하고 있다.

한편 해당 사업은 제주특별자치도 사회복지사협회 홈페이지(www.welfare.net/jeju/main.do)에서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