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17:52 (금)
제주 섬‧연안 생물자원 조사 및 산업화 연구 ‘가속도’
제주 섬‧연안 생물자원 조사 및 산업화 연구 ‘가속도’
  • 홍석준 기자
  • 승인 2023.04.17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TP 생물종다양성연구소-국립호남권생물자원관 공동연구 업무협약 체결

[미디어제주 홍석준 기자] 제주테크노파크와 국립호남권생물자원관이 제주 섬과 연안에 분포하는 생물자원에 대한 산업화 연구를 위해 손을 맞잡았다.

제주테크노파크 생물종다양성연구소(소장 정용환)와 국립호남권생물자원관 도서생물연구본부(본부장 유강열)는 효율적인 섬·연안지역 생물자원 공동 발굴 및 산업화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협약식은 지난 13일 제주테크노파크 정용환 소장과 국립호남권생물자원관 유강열 본부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13일 오후 제주테크노파크 생물종다양성연구소 회의실에서 열렸다.

두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섬 생물자원 확보 및 종 다양성 공동연구 △생물자원 소재 활용 및 실용화를 위한 기술개발 연구 △바이오산업 활성화를 위한 지원사업 발굴 및 수행 △시험검사 및 품질검사 기관 활용 등을 중심으로 적극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인적자원 교류와 연구 시설장비 공동 활용을 통해 청정 제주에서 유래하는 생물자원에 대한 기초연구가 축적되고 유용 생물자원의 산업화를 위한 후속 사업과 국책사업 발굴도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정용환 소장은 “우리 연구소의 연구 역량과 섬‧연안 생물자원 전문 연구기관인 국립호남권생물자원관의 노하우를 최대한 살려 유용한 제주 생물자원을 발굴하고, 생물 주권 확보와 활용산업의 육성 기반을 조성하는 데 힘쓰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