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17:52 (금)
블랙핑크 지수, 음반 발표...K팝 女 솔로 첫 밀리언셀러 예약
블랙핑크 지수, 음반 발표...K팝 女 솔로 첫 밀리언셀러 예약
  • 미디어제주
  • 승인 2023.03.31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1일 오후 1시 첫 솔로 싱글 발매...선주문량 131만장
미국서 촬영된 '꽃' 뮤직비디오, 블랙핑크 역대 최대 제작비 투입
블랙핑크 지수 [사진=YG엔터테인먼트]
블랙핑크 지수 [사진=YG엔터테인먼트]

블랙핑크 지수가 첫 솔로 앨범으로 아름다운 '꽃'을 피운다.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는 31일 "걸그룹 블랙핑크의 지수가 금일 오후 1시에 첫 솔로 음반 '미'(ME)를 발표한다"라고 전했다.

지수는 제니, 로제, 리사에 이은 블랙핑크 멤버 솔로 프로젝트의 마지막 주자다.
 
오랫동안 기다린 꽃이다. 지수의 이번 '미' 음반은 선주문량 131만장을 기록해, K팝 여성 솔로 가수 사상 첫 100만장 돌파 기록을 예약했다.

 
YG는 "음반명 '미'는 솔로 아티스트로 거듭난 자신만의 고유한 색채이자 본연의 아름다움(美)이라는 중의적 의미를 담았다"고 소개했다.
 
타이틀곡 '꽃'은 독특한 사운드의 베이스에 담백한 편곡이 더해진 곡으로 지수의 독특한 음색과 어우러져 몽환적 분위기를 자아낸다. 서정적인 가사도 돋보인다.
 
수록곡 '올 아이즈 온 미'(All Eyes On Me)는 지수의 보컬 역량을 잘 보여주는 곡으로 블랙핑크와 데뷔 때부터 호흡을 맞춘 '히트곡 제조기' 테디를 비롯해 유명 음악 프로듀서들이 힘을 보탰다.
 
YG는 "미국에서 촬영된 '꽃' 뮤직비디오에는 블랙핑크 역대 최대 제작비가 투입됐다"며 "이 뮤직비디오는 필름 카메라로 촬영돼 한 편의 영화와 같은 영상미로 변화무쌍한 지수의 매력을 담아냈다"고 전했다. '꽃' 안무는 꽃과 나비를 형상화했다.  

아주경제 전성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