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17:52 (금)
제주도교육청, IB 학교별 맞춤형 지원
제주도교육청, IB 학교별 맞춤형 지원
  • 김형훈 기자
  • 승인 2023.03.08 12: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일 IB 프로그램 주요 정책 방향 발표
도교육청에 국제교육과에 IB 담당도 신설
제주도교육청 전경. 미디어제주
제주도교육청 전경. ⓒ미디어제주

[미디어제주 김형훈 기자]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이 8일 제주도내 IB 학교의 단계별 맞춤형 지원 정책을 발표했다.

이에 따라 제주도교육청은 관심학교와 후보학교, 월드스쿨 등으로 구분된 IB 학교별로 맞춤형 지원을 하게 된다.

우선 IB 관심학교는 탐구수업 기반을 구축해 후보 학교로서 안정적인 진입을 할 수 있도록 지원받게 된다. 제주도내 IB 관심학교는 가마초, 성산초, 시흥초, 한마음초 등 4개교다.

IB 후보학교는 월드스쿨 인증 요건을 마련하도록 지원된다. 도내 IB 후보학교는 제주북초, 온평초, 풍천초, 성산중 등 4개 학교이다.

또한 월드스쿨인 토산초, 표선초, 표선중, 표선고 등 4개 학교는 수업과 평가 시스템 안정화 지원을 받을 예정이다.

제주도교육청은 단계별 맞춤형 지원과 함께 IB 디플로마(DP) 운영도 강화하기로 했다. IB DP는 16~19세의 학생들이 국제적으로 인정받는 전 세계 공통 교육과정을 수료할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도교육청은 IB DP 학생 대입전형 지원을 위해 대학입학사정관 및 입학관계자를 대상으로 홍보활동을 강화하고, IB DP 학교 현장 방문 진로진학 및 상담도 지원하기로 했다. 또한 △IB CAS 시스템 지원 △IB DP 학생 외부평가 응시료 지원 △IB DP 학교 산학겸임 강사 지원 △IB DP 학교 교사 숙소 임차비 지원 등도 이날 발표된 정책에 포함됐다.

IB 교원연수도 다양화된다. 제주도교육청은 IBEC로 불리는 교사자격증 과정, IB 공식 워크숍 참가 지원, 현장요청형 연수, 국제학교 수업참관 연수 등도 기획하고 운영하기로 했다.

제주도교육청은 이날 제시한 IB 관련 정책 방향을 제대로 수행하기 위해 별도의 팀도 신설했다. 도교육청은 3월 1일자로 국제교육협력과를 국제교육과로 개편하고, ‘국제학교·IB담당을 새로 만들어 지원에 나서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