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10:27 (금)
아라종합사회복지관, 사랑의 열매 외도동 사회적 고립가구 및 중장년 1인가구의 지원을 위한 원탁회의
아라종합사회복지관, 사랑의 열매 외도동 사회적 고립가구 및 중장년 1인가구의 지원을 위한 원탁회의
  • 아라종합사회복지관
  • 승인 2023.02.28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라종합사회복지관(관장직무대행 권미애), 외도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안창준)와 함께 제주공동모금회 및 제주서부새마을금고 지원으로 지난 2월24일 외도동에 위치한 그라벨호텔에서 외도동 지역내 사회적고립가구 발굴 및 지원과 중장년 1인가구의 자립지원을 위해 "외도동 사회적 고립가구 발굴 및 지원방안 마련을 위한 원탁회의"를 진행했다.

이날 진행된 행사는 작년 8월부터 진행하고 있는 "사랑의 열매 고독사 예방을 위한 사회적 고립가구 지원 및 대응체계 구축사업" 과 올해부터 진행하고 있는 "사랑의 열매 중장년 1인가구의 건강한 생활을 위한 자립지원사업"을 통하여 지역내 사회적 고립가구 및 중장년 1인가구의 행복하고 건강하게 살아갈 수 있는 환경조성과 고독사 예방, 자립지원을 위한 방안모색 및 상호협력을 주요내용으로 담았다.

이날 원탁회의에 참석한 외도 지역내 8곳의 자생단체 대표와 회원분들의 열띤 토론으로 외도동의 고립가구에 대해 적극적인 토론과 방안을 제시하며 참여와 협력을 다지는 시간이었다. 외도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안창준 공동위원장은 "고립가구에 대한 경각심과 책임감으로 지역을 돌아봐야 하며 지역내 자생단체들의 활약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아라종합사회복지관 권미애관장직무대행은 "아라동뿐 아니라 외도동에서도 봉사 정신으로 지역을 돌보기위해 최선을 다할것이며, 자생단체들의 많은 관심과 협조를 부탁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