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21:06 (금)
기고 119안심콜이 있으니, 안심하고 콜(전화)하세요!
기고 119안심콜이 있으니, 안심하고 콜(전화)하세요!
  • 미디어제주
  • 승인 2023.02.20 14: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고]동부소방서 현장대응과 소방사 배민주
동부소방서 현장대응과 소방사 배민주
동부소방서 현장대응과 소방사 배민주

나에게 만약 목숨이 위태로운 응급 상황이 발생했을 때, 신고를 받고 출동하는 구급대원이 나의 병력이나 보호자 연락처 등을 미리 알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바로 이런 위급 상황에서, 내가 사전에 등록한 정보가 119신고 시 제공되는 ‘119안심콜 서비스’를 소개하고자 한다.

119안심콜 서비스는 중증질환자, 장애인, 독거노인, 임산부 등 대상자의 질병이나 거주지, 특이사항을 사전 등록하면 응급상황 시 구급대원이 환자의 질병·특성 등을 미리 알고 출동해 맞춤형 응급처치와 병원 이송을 돕는 서비스이다. 이는 국민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신청 방법은 119안전신고센터 홈페이지(www.119.go.kr)에 접속해 안내에 따라 병력과 진료 기관, 주소 등 필수정보를 기재하여 쉽게 등록할 수 있다. 본인이 아니더라도 보호자, 주변 도우미 등이 대리로 신청가능하다.

갑작스런 사고는 누구에게나 일어날 수 있는 일이고, 그 ‘누구’가 바로 내가 될 수도 있다. 지금 ‘119안심콜 서비스’를 신청해, 나에게 일어날 수 있는 만약의 상황에 철저히 대비하도록 하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