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17:04 (금)
“특별한 아이들이, 숲에서 특별하게 놀아요”
“특별한 아이들이, 숲에서 특별하게 놀아요”
  • 김형훈 기자
  • 승인 2023.02.13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와랑와랑숲사회적협동조합, 발달장애 아동 대상 프로그램
3월 중순부터 9월까지 제주양떼목장 등지에서 진행하기로

[미디어제주 김형훈 기자] 제주 도내 발달장애 아동들이 숲에서 마음껏 뛰어놀며 자연을 만끽할 수 있는 시간이 주어진다. 다름 아닌 ‘와랑와랑숲사회적협동조합’(이하 와랑와랑숲, 대표 정동락)이 마련한 숲 프로그램이 있기 때문이다.

와랑와랑숲은 올해 복권기금 후원으로 진행되는 녹색자금 공모사업을 통해 제주 도내 발달장애 아동들이 숲에서 뛰놀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와랑와랑숲은 ‘특별한 얘들아 더불어 숲을 이루자’라는 행사 주제를 내세워 3월부터 9월까지 프로그램을 이어갈 예정이다. 프로그램은 제주양떼목장과 삼다수숲길 등지에서 진행된다.

프로그램 참여 대상은 제주 도내 발달장애 아동과 보호자들이다. 프로그램은 매주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2시까지 4시간 동안 진행되며, 5회 교육이 가능해야 해당 프로그램에 참가할 수 있다.

와랑와랑숲 프로그램에 참가하고 싶은 이들은 2월 20일부터 3월 3일까지 와랑와랑숲 블로그(blog.naver.com/walangforest)에서 공지사항에서 참가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뒤 이메일(walangforest@naver.com)로 보내면 된다. 참가자 발표는 3월 10일 블로그에 공지하고, 개인에게도 연락을 줄 계획이다.

프로그램은 기본적인 숲 생태교육과 숲길 산책, 다양한 숲놀이 등이 있으며 숲에서 식물과 동물 등과의 교감시간도 주어진다. 차량비와 점심, 간식 등 프로그램 참가비는 와랑와랑숲에서 모두 제공한다. 특히 5월 가정의 달엔 1박 2일 힐링가족캠프도 진행한다.

와랑와랑숲 정동락 대표는 “발달장애 아동들과 그 가족이 야외 숲체험 오감 활동을 통해 심신이 치유되며 제주의 자연을 사랑하기를 소망한다”면서 “이번 프로그램은 복권위원회, 산림청, 한국산림복지진흥회 후원을 받아 복권기금으로 진행되기에 참가비 부담이 없다. 제주 도내 발달장애 가족들이 와서 즐기는 기회가 됐으면 한다”고 밝혔다.

프로그램과 관련된 궁금증은 와랑와랑숲 대표에게 전화(☎ 010-5458-5910)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