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00:04 (금)
“이제 제주에선 MICE 행사도 친환경 그린 MICE로”
“이제 제주에선 MICE 행사도 친환경 그린 MICE로”
  • 홍석준 기자
  • 승인 2023.02.10 1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컨벤션뷰로, 그린 마이스 행사 인센티브 지원사업 접수
7가지 이행 항목별 100만 원, 최대 500만원까지 지원키로

[미디어제주 홍석준 기자] (사)제주컨벤션뷰로가 ‘그린 MICE 인센티브 지원사업’을 마련, 대상 행사를 접수하고 있다.

이번 사업은 지속가능한 MICE 행사 운영을 독려하기 위한 것으로, MICE 행사를 친환경적으로 개최하는 경우 별도의 인센티브를 지원함으로써 지속가능한 MICE 산업을 육성하고자 하는 취지에서다.

특히 제주컨벤션뷰로는 이 사업의 실행력을 높이기 위해 지난해부터 주최 기관, 회의시설. PCO(회의 기획), 호텔 등 분야별 위원 11명으로 구성돼 운영중인 ‘제주 그린 마이스 협의회’ 논의를 거쳐 이 사업을 추진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지원 대상은 제주에서 개최하는 현장 참가자 100명 이상의 국제‧국내 회의를 그린 MICE로 운영하는 기관이나 단체, 학회, 기업 등이다. 지원 규모는 국제‧국내 회의 14개 내외가 될 것으로 보고 있다.

지원 기준은 제주 그린 MICE 매뉴얼 중 비교적 이행하기 쉽고 파급효과가 큰 7개 항목을 준수할 경우 지원하게 된다.

이행 항목은 △애플리케이션 또는 전자문서 사용(인쇄물 미사용) △디지털 사인 사용(배너‧현수막 미사용) △친환경 소재 배너‧현수막 사용 △식수대 제공 또는 텀블러 사용 △재활용 제품 또는 다회용품 사용 △친환경 부스 제작 △공정무역 제품 구매 등 7개 항목이다.

항목별로 각 100만원, 최대 500만원 한도 내에서 지원되며 온라인 홍보물, 디지털 사인, 친환경 부스, 친환경 배너‧현수막 제작 등 지속가능한 행사 운영을 위한 물품 구매 및 제작에 도내 업체를 이용해야 한다.

신청을 희망하는 도내 마이스 주최기관에서는 오는 13일부터 24일까지 담당자 이메일(adaline_s2@jejucvb.or.kr)로 신청할 수 있다. 신청서류 등 자세한 내용은 제주컨벤션뷰로 홈페이지(http://www.jejucvb.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변덕승 (사)제주컨벤션뷰로 이사장은 “이 사업을 통해 지속가능한 마이스 도시가 실현되기를 기대한다”면서 MICE 업체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