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8 19:15 (목)
제주시, 농촌융복합산업 보조사업 추가 공모
제주시, 농촌융복합산업 보조사업 추가 공모
  • 홍석준 기자
  • 승인 2023.02.10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촌 1명품 브랜드 육성사업 등 5개 사업 42곳 선정 계획
전체 사업비 9억5800만 원, 오는 20일까지 신청 접수중
제주시청 전경. /사진=제주시
제주시청 전경. /사진=제주시

[미디어제주 홍석준 기자] 제주시가 올해 농촌 융복합산업 육성 지원 등 5개 부문의 보조사업에 대해 추가 공모를 실시하고 있다.

지원 대상은 농촌융복합산업을 추진중인 농업인과 농업법인, 지역 브랜드를 개발 또는 활성화하려는 마을단체 등이다.

전체 사업비 규모는 9억5800만 원에 달한다. 사업에 공모할 농업인 등은 오는 20일까지 제주시 농정과를 방문하거나 우편으로 사업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구체적인 사업 내용을 보면 우선 1촌 1명품 브랜드 육성사업(인 경우 마을단체를 대상으로 모두 3곳을 선정, 지역 특화품목 브랜드 개발과 홍보 마케팅에 한 곳당 1억 원씩 지원하게 된다. 마을단체 자부담은 1200만 원이다.

이 외에도 지역브랜드 비대면 마케팅 지원사업 20곳, 농촌융복합산업 맞춤형 홍보지원사업 20곳, 농촌융복합산업 육성지원사업 2곳, 농산물가공장비 지원사업 10곳 등 사업이 포함돼 있다.

특히 올해 신규사업인 농촌융복합산업 브랜드 디자인 개발, 신규 패키지, 소분 포장 개발 등을 지원하는 농촌융복합사업 맞춤형 홍보지원사업은 50% 보조율로 친환경 및 재활용이 쉬운 포장재로 전환을 돕게 된다.

자세한 사업별 지원기준 등은 제주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현호경 제주시 농정과장은 “1차산업을 탈피한 고부가가치 농업으로 전환하고자 하는 농업인들이 많이 신청해 농촌의 새로운 소득기반을 마련하고, 농촌 일자리 창출에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