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0 02:42 (토)
‘야구 조선 4번타자’ 이대호, 제주에 500만원 고향사랑기부
‘야구 조선 4번타자’ 이대호, 제주에 500만원 고향사랑기부
  • 하주홍
  • 승인 2023.02.04 08: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협은행 연북로지점에서 고향사랑기부· NH고향사랑적금 가입

[미디어제주 하주홍 기자] 대한민국 야구를 대표하는 이대호 선수(부산 출신)가 3일 농협은행 연북로지점에서 제주에 고향사랑기부금 500만원(연간 상한금액)을 기부하고, NH고향사랑기부적금을 가입했다.

농협은행 우수고객이기도 한 이 선수는 평소 제주도와 농협에 각별한 애정을 가지고 있어 농협 초청으로 이 날 제주도를 방문, 고향사랑기부 활성화에 뜻을 함께 했다.

이 선수는 ‘조선의 4번타자’로 불리며 대한민국 대표 야구선수로 한국과 일본, 미국 메이저리그까지 두루 거치며 최고의 활약을 펼쳤다.

특히 2010년 시즌에는 9경기 연속홈런 세계신기록을 세웠고 그 해에 한국 프로야구 최초로 도루를 제외한 타격 7관왕에 오르기도 하는 등 대한민국 야구사에 큰 족적을 남겼다.

특히 제주도 유소년 야구발전을 위한 기금 전달을 통해 제주 유소년 꿈나무들에게 꿈과 희망을 선물하기도 했다.

해마다 이 선수는 제주 후원회 동료들과 같이 부산 감천마을에서 연탄봉사를 하는 등 제주와는 특별한 인연을 이어오고 있다.

이대호 선수는“제주는 저의 마음의 고향으로 각별한 애정을 갖고 있는 제주에 기부하게 되어 매우 뜻깊고 기쁘다”며 “제주도를 사랑하는 마음으로 고향사랑 제주 기부가 확산될 수 있도록 제주농협과 함께 홍보 역할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농협은행 제주본부(본부장 고우일)는 올해부터 본격 시행되는 고향사랑기부제에 유명인사 고향사랑기부 참여 캠페인과 관광객 등을 대상으로 공감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