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0 10:04 (토)
제주적십자사 제35대 정태근 회장 취임
제주적십자사 제35대 정태근 회장 취임
  • 제주적십자사
  • 승인 2023.01.19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적십자사제주특별자치도지사는 1월 16일 적십자사 나눔홀에서 제33-34대 오홍식 회장 이임식 및 제35대 정태근 회장 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오영훈 제주도지사, 김경학 제주도의회 의장, 김광수 제주도교육감, 장예순 대한적십자사 부회장 등 내외빈, 임직원, 봉사원 등 150여명이 참석했다.

오 회장은 지난 6년간 인도주의 활동에 헌신한 공로로 대한적십자사 회장 광무장을 비롯해 전국지사회장협의회, 봉사회협의회, 자문위원회, 직원 등으로부터 그간의 공로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담아 공로패․감사패를 수상했다.

정태근 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제주적십자사의 미래를 향한 초석을 다지고, 도민 속에서 노란 조끼의 천사이신 봉사원님들과 함께 버려지고, 어렵고, 가난한 이웃들을 위한 인도주의 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정태근 회장은 1958년 제주 출생으로, 제주도 특별자치행정국장, 제주시 부시장, 제주도의회 사무처장 등을 40여 년간 공직 생활을 했다.

또한, 제주적십자사 상임위원으로 활동하며 70년사 편찬위원, 사옥이전 추진위원 등을 역임해 적십자 인도주의 활동 자문 역할을 수행했으며, 지난 12월 27일 지사 상임위원회에서 만장일치로 회장으로 선출됐다.

정 회장은 이재민 구호, 지역사회 봉사, 심폐소생술 교육, RCY 활동, 재원조성 등 도내 인도주의 사업을 수행하며, 임기는 2026년 1월 15일까지 3년이다.

정 회장은 이취임식에 앞서 국립제주호국원, 4.3 평화공원을 방문해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희생과 헌신을 기리고 이를 계승해 제주발전과 인도주의 실천을 다짐하며 임기를 시작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