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00:04 (금)
제주YMCA의 캄보디아 봉사는 “끊임이 없다”
제주YMCA의 캄보디아 봉사는 “끊임이 없다”
  • 김형훈 기자
  • 승인 2023.01.09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018년 초등학교 건립 이후 지속 지원
매년 30명에게 장학금 전달하고 의료봉사도
올해 1월에도 국제장학봉사위원회 등 방문
제주YMCA 국제장학봉사위원회이 트라핑크라상 초등학교를 방문해 장학금을 전달하고 있다. 제주YMCA
제주YMCA 국제장학봉사위원회이 트라핑크라상 초등학교를 방문해 장학금을 전달하고 있다. ⓒ제주YMCA

[미디어제주 김형훈 기자] 제주YMCA가 캄보디아에 건립해 기증한 초등학교에 대한 지원을 지속하고 있어 주목을 받고 있다.

제주YMCA 국제장학봉사위원회(위원장 신방식)는 지난 3~6일 캄보디아 프롬펜 외곽에 있는 트라핑크라상 초등학교를 방문해 학업이 우수하고 리더십이 탁월한 학생 30명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

함께 캄보디아를 찾은 제주YMCA 국제청년봉사단(단장 한재준)은 교사 32명에게 제주산 화장품 세트를 선물했다.

또 한국목재㈜(대표이사 최정자)는 전교생 1962명에게 학용품 세트를 전달, 어려운 환경에도 불구하고 학업에 정진하는 학생들에게 꿈과 희망을 가질 수 있도록 격려했다.

제주YMCA 국제장학봉사위원회는 지난 2018년 캄보디아에 초등학교 건립을 시작으로 장학금 전달과 제주YMCA회원들이 기증한 의류와 신발 등을 지원하고 있다.

특히 학교 건립 이후 매년 학생 30명에게 장학금을 전달하고 의료봉사활동을 통해 어린이들의 안전한 성장을 돕고 있다.

제주YMCA가 트라핑크라상 초등학교를 방문한 모습. 제주YMCA
제주YMCA가 트라핑크라상 초등학교를 방문한 모습. ⓒ제주YMCA

국제청년봉사단도 학생들에게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한국과 제주도의 문화와 전통을 홍보하는 등 민간 부문에서도 양국 교류의 첨병 역할을 하고 있다.

신방식 위원장은 “앞으로 제주도민 등을 대상으로 후원회원을 확장해 캄보디아 내 학교 건립 사업을 지속 추진하겠다”며 “뜻 있는 도민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