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9-07 16:57 (토)
할인 이벤트 속 제주 배달앱 '먹깨비' 인기몰이 ... 매출 2억 넘겨
할인 이벤트 속 제주 배달앱 '먹깨비' 인기몰이 ... 매출 2억 넘겨
  • 고원상 기자
  • 승인 2023.01.02 1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 배달앱 '먹깨비', 시범운영 한 달 매출 2억2천만원
하루 최대 1154만원 매출 ... 할인 이벤트 종료 후에는 감소
제주도청 전경. /사진=제주특별자치도.
제주도청 전경. /사진=제주특별자치도.

[미디어제주 고원상 기자] 제주의 민관협력형 배달앱인 ‘먹깨비’가 시범운영 기간 동안 2억2000만원의 매출을 올렸다.

제주도는 민관협력형 배달앱 ‘먹깨비’가 지난해 12월 한 달간 시범운영 결과 총 9900여 건의 누적 주문건수를 기록하고, 2억 2000만 원의 매출을 올린 것으로 집계됐다고 2일 밝혔다.

이와 같은 시범운영기간 먹깨비의 흥행은 서비스 오픈 이후 충분한 수의 가맹점이 확도된데다, 오픈 기념 할인이벤트 등이 이뤄진 것에 따른 것으로 보인다.

‘먹깨비’는 지난해 12월1일 서비스 오픈 후 도내 가맹점은 1900개소에 이르는 것으로 나타탔다. 또 오픈기념 할인이벤트 등에 힘입어 같은 달 16일부터는 1일 1000만 원 이상의 매출 효과를 거뒀으며, 1일 최고 매출은 12월 21일 547건 주문에 1154만 원인 것으로 확인됐다.

다만, 할인이벤트가 종료된 12월25일 이후에는 1일 매출이 300만 원대로 내려가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지속적인 홍보와 할인이벤트가 필요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따라 제주도는 올해 소비자 이용 확대에 초점을 맞춘 할인 혜택과 함께 홍보 마케팅을 본격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1월에는 지속적인 이용률 제고를 위해 첫 주문고객 할인을 비롯해 포장할인과 주말 저녁시간대 한정 타임 쿠폰 발행 등을 계획 중이다. 아울러 2000원 상당의 지류 할인쿠폰도 6월 말까지 운영할 예정이다.

또, 설·추석 연휴기간, 어버이날, 어린이날 등 특정일에 맞춘 선착순 할인쿠폰 제공 이벤트도 병행할 방침이다.

아울러 운영사인 (주)먹깨비에서도 출석 룰렛 돌리기, 리뷰쓰기, 배달팁 최저가 보상제 등 참여형 이벤트를 별도로 운영하는 한편 포인트 적립도 진행한다.

특히 오는 5일부터 지역화폐 ‘탐나는전’ 결제 연계를 통해 먹깨비에서 탐나는전으로 결제 시 연중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소비자들은 할인쿠폰과 연계해 사용하면 더 큰 할인을 누릴 수 있다.

도는 또 가맹점 자체 할인행사와 (주)먹깨비 자체 이벤트 확대를 유도하고, 지역은행 또는 카드사 등과 협력을 통한 이벤트 참여방안도 모색 중이다.

먹깨비는 플레이스토어 및 앱스토어에서 설치할 수 있다. 가맹점은 상시 모집 중이며, 가맹점 신청은 도·행정시, 경제통상진흥원 누리집 또는 먹깨비(http://boss.mukkebi.com)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거나 먹깨비 콜센터(1644-7817)를 통해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최명동 제주도 일자리경제통상국장은 “제주도 먹깨비가 소상공인과 소비자 모두 상생하는 대표 배달앱으로 안착할 수 있도록 홍보와 지원에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며 “소비자에게는 착한 소비를 유도하고 가맹점은 수수료 절감 혜택을 누릴 수 있는 만큼 많은 관심과 이용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