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4 17:54 (수)
제주미니, 제주 여행 특화 플랫폼 개발 본격 시동
제주미니, 제주 여행 특화 플랫폼 개발 본격 시동
  • 홍석준 기자
  • 승인 2022.12.14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벤처기업부 프리팁스 선정 10개월간 최대 1억원 사업화 자금 지원
26만 팔로워 인스타그램 채널 활용 인플루언서 협업 콘텐츠 등 선보일 예정
제주미니 홍보 사진
제주미니 홍보 사진

[미디어제주 홍석준 기자] 제주 여행에 특화된 플랫폼 개발이 본격적으로 추진되고 있다.

14일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이하 제주센터)에 따르면, 제주센터가 투자한 기업 중 하나인 제주미니(대표 안재민)가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2022년 3차 프리팁스(Pre-TIPS) 창업 사업화 지원사업’에 선정됐다.

제주미니는 프리팁스 사업화 자금을 활용해 빠르게 변화하는 여행 트렌드를 반영한 여행정보를 제공하고 인플루언서 협업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프리팁스는 우수 기술을 보유하고 성장 가능성이 높은 초기기업 발굴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1000만 원 이상의 엔젤투자를 유치한 기업을 대상으로 10개월간 최대 1억원의 사업화 자금을 지원받는다.

제주미니는 지난 8월 제주센터 시드머니 투자사업과 제주센터-크립톤(국내 최장수 민간 액셀러레이터)이 공동 운용하는 ‘스타트업아일랜드 제주 개인투자조합 1호’를 통해 엔젤투자를 유치, 프리팁스 선정 조건을 갖추게 된 것으로 알려졌다.

제주미니 안재민 대표는 “현재 제주를 찾는 여행객들의 만족도가 계속해서 줄어들고 있다”며 “제주만의 특별한 경험과 가치를 공유하는 여행 플랫폼을 통해 여행객들이 필요로 하는 기능개발에 집중하고, 로컬 크리에이터와 협업한 여행콘텐츠도 지속적으로 발굴하겠다”는 포부를 전했다.

한편 제주미니는 26만여 명이 팔로우하는 인스타그램 채널을 운영, 제주도 여행정보를 소개하는 SNS 채널 중 가장 많은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다. 지난달에는 제주관광협회로부터 제주여행 홍보대사로 2년 연속 위촉돼 제주 여행을 알리는 대표적인 인플루언서로 활약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