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14:43 (금)
제주관광공사,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 2개 부문 수상
제주관광공사,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 2개 부문 수상
  • 홍석준 기자
  • 승인 2022.12.02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상에 E-RUN 트립’, 공익‧광고캠페인 부문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장상
‘해양쓰레기 팝업전시 필터’, CSR 부문 최우수 한국사보혀회장상 수상
제주관광공사의 친환경 관광콘텐츠  ‘세상에 E-RUN 트립’이 2022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 시상식에서 공익‧광고캠페인 부문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장상을 수상했다. /사진=제주관광공사
제주관광공사의 친환경 관광콘텐츠 ‘세상에 E-RUN 트립’이 2022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 시상식에서 공익‧광고캠페인 부문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장상을 수상했다. /사진=제주관광공사

[미디어제주 홍석준 기자] 제주관광공사의 친환경 관광콘텐츠가 2022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 시상식에서 공익‧광고캠페인 부문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장상과 CSR 부문 최우수상인 한국사보협회장상을 각각 수상했다.

공익‧광고캠페인 부문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장상을 수상한 ‘세상에 E-RUN 트립(이하 E-RUN 트립)’은 제주해녀와 해경, 그린다이버가 협업한 관광콘텐츠로, 친환경 여행 정착 및 레저문화 확산, 해양 환경 보호 인식 개선을 위해 추진됐다.

E-RUN 트립은 해양레저스포츠인 프리다이빙을 접목한 해양 정화 활동 ‘플로빙’을 메인 콘텐츠로 하고 있다. 지난 7월 2박 3일간 도민 및 관광객 273명이 참여, 약 5톤의 해양쓰레기를 수거했다. 플로빙이란 ‘줍다’(plocka up)와 ‘다이빙’(diving)의 합성어로, 다이빙을 하면서 쓰레기를 줍는 활동을 의미한다.

관광공사는 행사 종료 후에도 지속적으로 TV 광고, SNS 등을 통해 공익광고 캠페인을 진행하는 등 해양환경 보호 인식 개선에 기여한 점을 높이 인정받아 공익‧광고캠페인 부문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장상을 수상했다.

CSR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한 ‘해양쓰레기 팝업전시 필터(filter/必터)’는 해양쓰레기의 심각성을 알림과 동시에 이를 해결하기 위해 이호동주민자치위원회와 협업하고 있는 행사로, 지난 2년간 1만1312명이 방문하는 등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약 3.8톤의 쓰레기를 수거하는 등 해변 정화 기여 및 자원순환을 통한 모범 사례를 제시한 점을 인정받아 CSR 부문 최우수상인 한국사보협회장상을 수상했다.

이와 관련, 고은숙 제주관광공사 사장은 “관광을 통한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앞으로도 ESG 경영을 강화함으로써 지역 사회문제 해결에 앞장서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사단법인 한국사보협회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 고용노동부, 한국언론진흥재단 등에서 후원하는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은 올해 32회를 맞이한 가운데 국가기관과 공‧사기업에서 발행하는 커뮤니케이션 제작물을 대상으로 기업문화 발전과 관련된 작품의 질적 향상을 위해 매년 개최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