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17:52 (금)
[카타르 월드컵] "잘 막았다" 한국, 우루과이 상대로 무승부
[카타르 월드컵] "잘 막았다" 한국, 우루과이 상대로 무승부
  • 미디어제주
  • 승인 2022.11.25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 축구 대표팀이 2022 카타르 월드컵 조별리그 첫 경기에서 우루과이와 비기며 귀중한 승점 1점을 따냈다. 

한국은 24일 카타르 알라이얀 에듀케이션 시티 스타디움에서 열린 월드컵 조별리그 H조 1차전에서 우루과이와 0-0으로 비겼다. 

한국은 전반 초반 우루과이보다 높은 점유율을 유지했으나 슈팅 기회를 만들지는 못했다. 전반 20분쯤 우루과이가 후방에서 긴 패스를 한국 골문 앞까지 찔러주면서 주도권을 뺏었다. 전반 26분 한국 진영에서 공을 뺏을 우루과이는 골문 앞으로 쇄도하는 다르윈 누녜스(리버풀)를 향해 공을 전달했으나 한국의 김승규(알 샤밥) 골키퍼가 몸을 날려 공을 걷어내면서 실점 위기를 막았다.

한국은 왼쪽 측면의 손흥민(토트넘)에게 견제가 쏠리자 오른쪽 측면의 나상호(서울)와 김문환(전북)을 이용해 기회를 노렸다. 전반 33분 김문환이 페널티 지역 오른쪽에서 중앙을 향해 빠른 땅볼 크로스를 전달했으나 황의조(올림피아코스)가 문 앞에서 곧장 시도한 슈팅은 크로스바를 넘겼다. 

전반 막판 우루과이도 공세를 나섰다. 전반 42분 코너킥을 얻은 우루과이는 베테랑 수비수 디에고 고딘(벨레스 사르스필드)이 헤딩슛을 시도했으나 한국 골대 왼쪽 포스트에 맞아 득점은 무위로 끝났다.

후반전에는 한국 선수들의 투혼이 빛났다. 후반 10분 우루과이 수비수 마르틴 카세레스(LA 갤럭시)가 손흥민의 발 뒤꿈치를 밟기도 했다. 축구화가 벗겨진 손흥민은 잠시 경기장에 누워 고통을 호소하기도 했다. 김민재(나폴리)는 상대 공격수의 왼쪽 측면 돌파를 수비하다가 미끄러져 다리를 다쳐 경기장 밖으로 나가 치료를 받기도 했다.

파울루 벤투 감독은 후반 28분 최전방 공격수 조규성(전북), 미드필더 손준호(산둥 타이산)와 이강인(마요르카) 등 3명을 동시 교체 투입하며 분위기 반전을 시도했다. 조규성이 3분 뒤 트래핑 후 아크정면에서 왼발로 슛을 시도하기도 했다.

우루과이도 루이스 수아레스(나시오날)를 빼고 에딘손 카바니(발렌시아)를 투입하면서 분위기 반전을 노렸으나 양 팀의 공방은 후반 막판까지 계속됐다. 후반 44분 페데리코 발데르데(레알 마드리드)의 위협적인 오른발 중거리슛이 한국 골대 왼쪽 포스트를 맞고 아웃됐다. 이어진 반격에서 한국은 손흥민이 상대 수비가 힘없이 걷어낸 공을 왼발 슛으로 연결했으나 공은 골대를 외면했다.

막판까지 비슷한 점유율을 나눠가진 양팀은 후반 추가시간 7분 동안 공방을 이어갔으나, 끝내 이렇다 할 찬스를 만들지 못하고 무득점으로 경기를 끝냈다. 한국은 끝내 실점하지 않으면서 난적 우루과이를 상대로 승점을 획득하는 성과를 거뒀다.

 

아주경제 신징영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