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4 10:19 (수)
“제주살이 능력고사에 도전해 보세요”
“제주살이 능력고사에 도전해 보세요”
  • 김형훈 기자
  • 승인 2022.11.10 1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랄라고고, 예상 문제집 내놓고 온라인 시험도

다음 문제를 풀어보자.

기석은 제주시 친구들과 이야기하다가 최근 크게 성공했다는 사람의 이야기를 듣고는 친구에게 이렇게 물었다. “가이 일고 나완, 오고 나완?”

① 학교 다닐 때 성적이 1등이었나, 5등이었나?
② 집에서 나올 때 조용히 그냥 나와/t나, 이야기하고 나왔나?
③ 어느 고등학교 출신인가?
④ 일을 만드는 사람이구나?

제주에 사는 이들은 다 아는 문제이다. 하지만 제주를 전혀 모르는 이들이 들었을 때 이 문제를 풀기는 난감하다.

이처럼 제주를 보다 깊이 알아가자는 취지에서 <제주살이 능력고사> 예상 문제집이 나와 관심을 끌고 있다. <제주살이 능력고사> 예상 문제집은 콘텐츠 디자인팀인 랄라고고가 제주살이를 하는 제주에 갓 이주해 온 이들에게 도움이 되라고 내놓았다.

<제주살이 능력고사> 예상 문제집은 △사회·생활·문화 △자연·환경·활동 △언어 △산업·경제 △역사·신화·지리 등 5개 영역으로 나눠 150문항을 담고 있다.

랄라고고는 예상 문제집만 내놓은 게 아니라, 온라인으로 능력고사도 치를 계획이다. 제1회 제주살이 능력고사를 11월 11일 온라인으로 치른다. 능력고사에 도전할 이들은 랄라고고 홈페이지(www.lalagogo.co.kr)에 접속하면 된다. 11일 오후 7시 선착순 50명 입장 가능하고, 1등은 20만원 상당의 제주돼지고기 세트를 받을 수 있으며, 2~10등은 기프티콘 1만원을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