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19 03:47 (금)
'제주플러스포럼'서 찾는 지속가능 제주 미래산업, 그 방향은?
'제주플러스포럼'서 찾는 지속가능 제주 미래산업, 그 방향은?
  • 고원상 기자
  • 승인 2022.11.08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5회 제주플러스 전문가 포럼 포스터. /자료=제주특별자치도.
제5회 제주플러스 전문가 포럼 포스터. /자료=제주특별자치도.

[미디어제주 고원상 기자] 제주도는 ‘청정과 공존 실현방안을 찾는 제5회 제주플러스 전문가 포럼’을 10일 오전 10시 제주아스타호텔에서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포럼은 ‘지속가능한 제주미래를 위한 산업혁신 생태계 고도화 방안’이라는 주제로 기조강연에 이어 3개 세션별 주제 발제와 토론이 진행된다.

포럼 내용을 도민사회와 널리 공유하기 위해 유튜브(‘뉴스1제주세상’)로 실시간으로 생중계할 예정이다.

기조강연은 정은성 에버영코리아 대표가 ‘제주도 기업 유치 전략을 위한 제언: 기업가의 관점’을 주제로 발표한다.

제1세션은 ‘제주 우주산업 생태계 조성 전략’, 제2세션은 ‘상장기업 육성과 유치를 위한 창업 육성 생태계 조성 전략’, 제3세션은 ‘인재육성과 엔젤투자 전략’으로, 제주의 산업혁신을 위한 문제 진단 및 발전 방안을 함께 논의한다.

이중환 제주도 기획조정실장은 “이번 포럼을 통해 코로나 팬더믹과 전 세계적 경제 불황 속에서 지속가능한 제주산업의 미래전략을 모색하고, 지역경제 위기 극복을 넘어 새로운 성장동력을 찾는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