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8 19:15 (목)
람사르 습지도시 환경보드게임 “함께 하실래요?”
람사르 습지도시 환경보드게임 “함께 하실래요?”
  • 홍석준 기자
  • 승인 2022.10.12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6일 오후 조천체육관 … 초3~6학년, 중학생 등 가족 참가자 모집중

[미디어제주 홍석준 기자] 제주시 협약인증습지도시 등 지역관리위원회가 오는 16일 조천읍체육관에서 람사르 습지도시 인증프로그램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환경보드게임 대회를 개최한다.

조천읍연합청년회가 함께 마련한 이번 대회는 람사르습지도시의 가치와 습지에 대한 인식을 확산시킬 수 있는 다양한 습지 교육 방법을 확대하기 위해 동백동산 교육 보드게임을 개발, 제주시 청소년 및 가족 단위를 대상으로 대회를 개최하게 됐다.

지난 2020년부터 람사르 습지도시 사업을 통해 동백동산 습지‧지질 교육 일환으로 ‘찾을락‧지킬락‧이을락’ 빅게임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 색다른 동백동산 생태교육 확산 가능성을 확보하기 위한 노력이 보드게임 개발로 이어지게 된 것이다.

대회 주관을 맡은 제주시 협약인증습지도시 등 지역관리위원회에서는 “동백동산 환경보드게임 대회를 통해 습지가 가진 생태자원의 가치를 공유할 필요가 있다”면서 많은 관심을 갖고 참여해달라는 당부를 전했다.

조천읍 람사르습지도시 지역관리위원인 김성진 조천읍연합청년회 회장은 “2020년과 2021년에는 코로나로 인해 온라인으로 환경보드게임을 진행했으나, 올해는 지역 청소년을 포함한 가족 대상 습지교육 프로그램인 ‘찾을락·지킬락·채울락·즐길락·웃을락!’ 오락(五樂)의 오프라인 대회가 개최돼 람사르 습지도시 조천읍을 주제로 습지의 중요성을 되새길 수 있는 축제의 한마당이 될 것”이라면서 기대감을 내비쳤다.

람사르 습지도시 환경보드게임 대회는 오는 16일 오후 1시부터 4시까지 조천읍체육관에서 초등학교 3~6학년 학생과 중학생이 있는 가족 40~120여 명 내외의 참가자를 모집 중이다.

대회에서는 환경교육 전문가와 조천읍연합청년회 주최로 동백동산 습지교육 환경보드게임, 빅게임, 동백동산 퀴즈 대회, 방탈출 게임 등이 진행된다.

참가 신청은 페이스북 페이지 ‘조천읍 람사르습지도시-동백동산’이나 (사)제주생태관광협회 홈페이지(https://jejuecotour.com)에서 신청할 수 있고 웹포스터의 QR코드를 통해서도 신청이 가능하다.

한편 제주시 조천읍은 지난 2018년 두바이에서 열린 제13차 람사르협약 당사국 총회에서 람사르습지도시로 인증을 받은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