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기로운 회사 문화 만들기, 연극 통해 배워봅니다”
“슬기로운 회사 문화 만들기, 연극 통해 배워봅니다”
  • 홍석준 기자
  • 승인 2022.09.28 13: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개발공사, 9월 한 달간 임직원 대상 인권교육 순회 연극공연
제주개발공사가 9월 한 달간 도내 전 사업장에서 순회 공연을 한 '슬기로운 회사생활' 주제 인권교육 연극 공연 모습. /사진=제주개발공사
제주개발공사가 9월 한 달간 도내 전 사업장에서 순회 공연을 한 '슬기로운 회사생활' 주제 인권교육 연극 공연 모습. /사진=제주개발공사

[미디어제주 홍석준 기자]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가 임직원들의 인권 감수성을 확대하고 상호 존중하는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9월 한 달간 인권교육 연극공연을 8회에 걸쳐 전 사업장을 순회하면서 진행, 눈길을 끌고 있다.

‘슬기로운 회사생활’을 주제로 한 이번 순회공연은 ‘예술공간 오이’가 함께 하면서 올바른 호칭 사용과 존중의 언어 사용, 부당한 업무 지시 근절, 일‧가정의 양립 실현, 좋은 점부터 바라보는 칭찬 활성화를 유도하기 위해 업무 중 실제 발생할 수 있는 갈등상황과 이를 극복하는 과정이 담겼다.

직급별로 서로의 상황을 공감할 수 있도록 공사 직원들이 배우들과 함께 연극에 직접 참여, 소통하는 방식으로 꾸려져 직원들로부터도 큰 공감을 얻었다.

연극을 관람한 개발공사 직원들은 “연극을 통한 교육 방식이 새롭고 재미있었다”면서 ‘슬기로운 회사생활 시즌 2’가 기대된다는 소감을 전했다.

제주개발공사 김정학 사장은 “인권 친화적인 조직문화를 구축하기 위해선 직원들이 합심해 서로 이해하고 배려해야 될 것”이라며 “이번 연극을 통해 서로의 고충을 이해하고 공동체 의식을 만들어가는 뜻깊은 시간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제주개발공사는 계층별 직장 내 괴롭힘 예방 교육과 상호존중의 날 운영 등을 통해 안전한 조직문화를 조성하고 ‘찾아가는 청렴의 장’ 교육 운영, 반부패·청렴 실천 협약을 체결하는 등 청렴 문화 확산을 위해서도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