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19 03:47 (금)
제주국제평화센터에 ‘인사하는 사람’ 그리팅맨 설치
제주국제평화센터에 ‘인사하는 사람’ 그리팅맨 설치
  • 홍석준 기자
  • 승인 2022.08.26 12: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핀크스㈜ 지역사회공헌 일환으로 작품 기증, 설치비 전액 지원
제주국제평화센터에 '인사하는 사람' 그리팅맨 작품이 설치됐다. /사진=제주특별자치도
제주국제평화센터에 '인사하는 사람' 그리팅맨 작품이 설치됐다. /사진=제주특별자치도

[미디어제주 홍석준 기자] 제주국제평화센터 입구에 일명 ‘인사하는 사람’으로 널리 알려진 ‘그리팅맨’이 설치됐다.

제주특별자치도에 따르면 이 작품은 만남‧존중‧화해‧평화의 메시지를 전하는 글로벌 설치 예술가 유영호 작가의 작품으로, 높이 6m에 이르는 거대한 사람이 15도 각도로 정중하게 고개를 숙여 인사하는 모습으로 상대를 존중하고 마음을 여는 의미가 담겼다.

현재 서울과 연천을 비롯해 멕시코, 터키, 우루과이 등 10여개 국에 설치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번 작품 설치는 SK핀크스㈜에서 지역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작품을 기증하고 설치비 전액을 지원했다. SK핀크스㈜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역과 기업이 함께 상생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역 공헌 활동과 환경·사회·거버넌스(ESG) 경영을 적극 실천할 것”이라고 말했다.

오성율 제주도 문화체육대외협력국장은 “소통과 평화를 상징하는 ‘그리팅맨’은 세계평화의 섬 제주의 이미지를 구현하고 전시·교육의 장인 제주국제평화센터의 역할을 더욱 강화시킬 뿐만 아니라 문화예술을 향유시킬 수 있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평화의 의미를 생각하고 마음의 여유를 찾는 공간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제주국제평화센터의 콘텐츠를 강화시켜 나가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