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3 18:27 (화)
강병삼·이종우 시장 임명에 반발 목소리 ... "임명 즉각 철회해야"
강병삼·이종우 시장 임명에 반발 목소리 ... "임명 즉각 철회해야"
  • 고원상 기자
  • 승인 2022.08.23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참여환경연대 "도민 기대 철저하게 져버렸다"
강병삼 제주시장(왼쪽)과 이종우 서귀포시장의 제주도의회 인사청문회 모습. /사진=제주도의회.
강병삼 제주시장(왼쪽)과 이종우 서귀포시장의 제주도의회 인사청문회 모습. /사진=제주도의회.

[미디어제주 고원상 기자] 농지법 위반 논란에 휩싸였던 제주시·서귀포시 행정시장 임명이 이뤄지자 이에 대한 비판의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제주참여환경연대는 23일 오후 성명을 내고 “오영훈 제주도지사가 불법과 투기가 밝혀진 두 행정시장에 대해 임명을 강행했다”며 비판했다.

앞서 오영훈 지사는 이날 오전 제주도청 기자실에서 브리핑을 갖고 “양 행정시장에 대한 임명이 간단치는 않았고 숙고하고 고민하면서 번민한 끝에 결정하게 됐다”며 강병삼 제주시장과 이종우 서귀포시장에 대한 임명 뜻을 밝혔다. 이어 제주도청 2층 삼다홀에서 임명장을 수여했다.

하지만 두 시장 모두 농지법 위반 논란이 일었고, 특히 강 시장의 경우는 제주도의회서 “제주시장으로 부적합하다”는 의견을 내비친바 있었다.

참여환경연대는 이번 임명에 대해 “과거 도민을 무시하고 오만과 독선으로 제주를 난개발과 부패의 나락으로 밀고 갔던 도정의 모습을 재현하는 것”이라며 강하게 비판했다.

또 “오 지사가 후보시절에 외쳤던 ‘도민이 주인이다’라는 말의 사기성을 보여주는 것”이라며 “이로써 과거의 언행도 진실이 아닌 거짓을 감추는 껍데기가 아니었는지 심각하게 다시 살펴봐야 한다는 생각에 이르게 한다”고 질타했다.

참여환경연대는 이외에도 “제주도의회의 행정시장 청문회 의견을 거스르고, 투기와 농지법 위반이 밝혀진 행정시장 임명을 강행한 것은 오 지사가 진정으로 도민을 주인으로 섬기려고 했는지, 과거 구태와 단절하고 개혁적인 도정으로 나아가려고 하였는지에 대한 근본적인 의구심을 떨칠 수 없게 한다”고 꼬집기도 했다.

이들은 그러면서 “행정시장 임명을 즉각 철회하라”고 촉구했다. 이들은 “오 지사는 오늘 도민의 기대를 철저히 져버렸다”며 “도민을 무시하는 도지사에게 큰 실망감과 배신감을 느끼고 있다. 임명 강행을 철회하지 않는다면 오영훈 도정에 대한 기대를 접고, 오영훈 도정을 개혁 대상으로 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