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0 02:12 (토)
김희현 향한 송곳검증, 누가 나서나? 인사청문 위원 명단 결정
김희현 향한 송곳검증, 누가 나서나? 인사청문 위원 명단 결정
  • 고원상 기자
  • 승인 2022.08.10 14: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철남·이정엽·양병우·김기환·강상수·박호형·강동우 의원 등
8월 넷째주에 인사청문회 열릴 것으로 예상
제주도의회 전경.
제주도의회 전경.

[미디어제주 고원상 기자] 김희현 제주도 정무부지사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위원회 위원들이 결정됐다.

제주도의회는 ‘제주특별법’ 및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인사청문회 조례’에 따라 의회운영위원회를 제외한 6개 상임위원회에서 위원 1인씩을 추천받는 등 모두 7명의 정무부지사 후보자 인사청문특별위원회 위원이 선임됐다고 10일 밝혔다.

먼저 김경학 제주도의회 의장이 강철남 의원을 추천했다. 이어 행정자치위원회에서는 이정엽 의원을, 보건복지안전위원회에서는 양병우 의원을, 환경도시위원회에서는 김기환 의원을, 문화관광체육위원회에서는 강상수 의원을, 농수축경제위원회에서는 박호형 의원을, 교육위원회에서는 강동우 의원을 각각 추천해 모두 7명을 선임했다.

인사청문 요청안은 이날 정무부지사 후보자 인사청문특별위원회에 회부됐다. 행정지원 업무는 행정자치전문위원이 수행하게 된다.

정무부지사 후보자 인사청문특별위원회에서는 회부된 날로부터 15일 이내에 인사청문을 실시하게 된다. 이를 감안하면 8월 넷쨋주에 인사청문회가 열릴 것으로 보인다. 채택된 인사청문경과보고서는 8월 29일까지 제주도지사에게 송부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