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8 22:34 (목)
10개월 넘에 대표이사 공석중인 ICC JEJU “이번엔?”
10개월 넘에 대표이사 공석중인 ICC JEJU “이번엔?”
  • 홍석준 기자
  • 승인 2022.07.25 1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임 대표이사 임기만료 퇴임 후 세 번째 … 8월 5일까지 원서 접수
ICC JEJU가 신임 대표이사 사장을 공개모집하기 위한 세 번째 재공모 절차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은 ICC JEJU 전경. /사진=ICC JEJU
ICC JEJU가 신임 대표이사 사장을 공개모집하기 위한 세 번째 재공모 절차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은 ICC JEJU 전경. /사진=ICC JEJU

[미디어제주 홍석준 기자] ㈜제주국제컨벤션센터(이하 ICC JEJU)가 제주 MICE 산업을 이끌어갈 신임 대표이사 사장을 공개 모집하고 있다.

지난해 8월과 10월 두 차례 공모 절차를 진행한 결과 ‘적격자 없음’으로 결론이 내려진 후 세 번째로 다시 재공모 절차를 밟게 된 것이다.

ICC JEJU는 지난해 9월 김의근 전 대표이사 퇴임 후 두 차례에 걸쳐 공모 절차를 진행했지만 이렇다 할 적격자를 찾지 못했고, 급기야 임원추천위 위원들의 전원 사퇴 등으로 인해 공모 절차가 중단돼 10개월이 넘도록 대표이사가 공석중인 상태다.

대표이사 사장 응모 자격은 지방자치단체 출자·출연기관의 운영에 관한 법률 제10조 '임원의 결격사유' 및 공직자윤리법 제17조 '퇴직공직자의 취업제한에 해당하지 않는 자'로서 공고일 현재 최소 한 가지 이상 자격 요건을 갖추고 있어야 한다.

자격요건은 △국가 및 지방공기업에서 임원으로 3년 이상 근무경력이 있는 자 △국가 및 지방공무원 3급 이상으로 근무 경험이 있는 자 △기업 임원(경영, 경제, 관광 및 MICE 산업 분야)으로 3년 이상 학식과 경험이 풍부한 자 △경영·경제 및 관광산업에 학식과 능력을 갖춘 자 △기업에 관한 학식과 경험이 풍부하고 최고경영자의 능력을 갖춘 자 등이다.

채용 공고는 ICC JEJU 및 제주특별자치도 홈페이지, 행정안전부 클린아이 잡플러스, 한국MICE협회 사이트 등을 통해 공고하고 있다. 서류접수 기간은 7월 22일부터 8월 5일까지 15일간이다.

임원추천위는 응모한 지원자를 대상으로 서류심사와 면접 심사를 진행한 후 후보자를 이사회에 추천하고, 이사회에서 대표이사 사장 후보자 최종 1명이 결정되면 ICC JEJU 주주총회 및 이사회 등 소정의 절차를 거쳐 대표이사로 선임하게 된다. 임기는 임용일로부터 3년이다.

원서 접수는 공고문에 명시된 제출 서류를 서류접수 기한 오후 6시까지 우편 또는 인편으로 제주국제컨벤션센터 경영기획실에 제출해야 한다.

문의=ICC JEJU 경영기획실(064-735-1014).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