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여성새로일하기센터, 2022년 직업교육훈련, 컴퓨터활용마스터과정 참여자 모집
서귀포여성새로일하기센터, 2022년 직업교육훈련, 컴퓨터활용마스터과정 참여자 모집
  • 고지나 시민기자
  • 승인 2022.07.21 1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여성새로일하기센터(센터장 이신선)는 여성가족부 지원으로 여성의 직업능력개발과 일자리 연계를 위해 9월1일부터 직업교육훈련 ‘컴퓨터활용 마스터과정’을 진행한다.

총 40일간 진행되는 본 과정은 한글, 엑셀, 파워포인트 등 컴퓨터 기본 프로그램을 기초부터 실무 사용 단계까지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이를 통해 일반 사무직으로의 취업 뿐 만 아니라 컴퓨터 사용이 보편화되어 있는 다른 직종으로의 취업활동에서도 업무 능력에 대한 경제력을 강화할 수 있게 하였다.

교육대상은 취업 의사가 확고한 미취업여성으로 사업자등록증 소지자의 경우 관련 소득 증빙 제출 후 신청이 가능하며 8월19일까지 방문접수를 통해 진행된다. 신청 이후에는 개별상담과 서류, 면접심사를 거쳐 취업의지가 높은 20명의 교육생을 선발할 예정이다. 훈련혜택으로는 훈련기간 중 교통비 지원과 수료 후 적극적인 취업알선과 직장적응력 향상을 위한 ‘새일여성인턴사업’에 우선참여의 기회를 제공한다.

이외 자세한 사항은 서귀포YWCA홈페이지(www.sgpoywca.or.kr) 또는 서귀포여성새로일하기센터 전화 762-1400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