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00:04 (금)
제주 주차된 소형 승합차 화재, 담뱃불 원인 추정
제주 주차된 소형 승합차 화재, 담뱃불 원인 추정
  • 김은애 기자
  • 승인 2022.07.15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일 발생한 소형 승합차 화재 현장.

[미디어제주 김은애 기자] 지난 14일 제주시 연동에서 소형 승합차 내부에 불이 붙는 사고가 발생했다.

소방당국은 차량 내부에서 발견된 다량의 담뱃갑을 근거로, 담뱃불에 의한 화재로 추정하고 있으나 자세한 화재 원인은 추가 조사가 필요한 상황이다.

이와 관련, 제주소방안전본부는 14일 오후 8시 56분경 제주시 연동에 주차된 소형 승합차 화재 신고가 접수됐다고 밝혔다. 출동한 소방대 는 오후 9시 3분경 현장에 도착했고, 화재는 오후 9시 7분경 완진됐다.

소방당국의 조사 결과, 화재는 차량 운전석과 조수석 사이에서 발생했다. 기어봉 방향으로 연소가 확대된 정황이 보인다.

엔진룸과 계기판 내부 등에서 연소된 흔적은 없었으며, 차량 내부에서 담뱃갑이 다수 발견된 정을 들어 소방당국은 '담뱃불 취급 부주의'를 화재 원인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에 운전자 진술 등을 통해 화재 원인 규명을 위한 조사가 이뤄지는 중이다.

한편, 이번 화재로 인명피해는 없었고, 차량 시트와 기어봉 부분 일부가 불에 타 약 99만원 재산피해가 발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