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0 02:42 (토)
“화분에 물을 언제 줄지 알려줘요”
“화분에 물을 언제 줄지 알려줘요”
  • 김형훈 기자
  • 승인 2022.07.11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내 기업 긱프렌즈, 화분습도계 출시
식물관리 앱 ‘플랜트두’를 통해 관리 가능
제주도내 기업 긱프렌즈가 출시한 화분습도계(왼쪽)와 화분습도계를 화분에 꽂은 모습.
제주도내 기업 긱프렌즈가 출시한 화분습도계(왼쪽)와 화분습도계를 화분에 꽂은 모습.

화분에 물을 줄 때마다 고민이 되곤 한다. 물을 제때 주지 않아 화분에 담긴 식물이 죽기도 하지만, 너무 많이 줘서 죽는 경우도 있다. 그러나 사물인너텟(IoT) 화분습도계와 식물관리 앱만 있으면 그런 고민을 줄일 수 있다.

제주에 둥지를 튼 주식회사 ‘긱프렌즈’는 올해 5월 IoT화분습도계와 식물관리 앱 ‘플랜트두(PlantDo)를 개발, 론칭했다.

플랜트두는 IoT화분습도계에서 수집된 토양의 습도값을 기상청 날씨 데이터와 연동하도록 구성됐다. 플랜트두는 지역별로 계절을 구분, 토양의 습도와 계절에 맞춰 물 줄 시기를 알려준다.

플랜트두 화분습도계는 와이파이 방식으로 한번 연결하면 언제 어디서나 식물상태를 확인할 수 있다. 배터리는 한번 충전하면 최대 120일 사용이 가능하다.

긱프렌즈는 현재 400여 종의 식물 DB를 보유하고 있으며 새로운 식물이 등록될 때마다 지속해서 식물 DB를 확대해 나가고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