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00:04 (금)
“물과 산이 함께하는 물메마을, 용천수를 품은 애월로 오세요”
“물과 산이 함께하는 물메마을, 용천수를 품은 애월로 오세요”
  • 홍석준 기자
  • 승인 2022.06.30 1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관광공사, 7월 추천 여행지 제주마을산책 ‘여름편-애월읍’소개

[미디어제주 홍석준 기자] 7월 제주지역의 추천 여행지로 제주시 애월읍 지역의 다양한 매력을 소개하는 마을여행 콘텐츠가 제작됐다.

제주관광공사는 제주관광 공식 포털 비짓제주(www.visitjeju.net)를 통해 변화된 여행 트렌드를 반영한 제주 마을 산책 ‘여름편-애월읍’을 소개하고 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여름편은 ‘물과 산이 함께하는 물메마을, 수산리 (상)편’과 ‘용천수를 품은 애월 (하)편’으로 구성됐다.

MZ세대를 타깃으로 제작된 제주 마을산책은 계절별 지역을 대표하는 키워드 장소를 대상으로 인스타그램의 감성을 결합, 감각적인 시리즈로 구성됐다.

상편에서는 ‘산에서 물이 난다’는 의미로 이름이 붙여진 수산리의 이모저모를 살펴볼 수 있다. 제주시 최대 규모의 ‘수산저수지’와 400년간 마을을 지키는 천연기념물 ‘곰솔나무’, 수산봉의 명물인 ‘하늘그네’와 시골 마을의 정취를 한가득 담은 ‘물메밭담길’, 여름 대표 간식으로 거듭난 달콤한 ‘초당옥수수’와 수산리 근처에서 즐기기 좋은 감성 카페가 소개됐다.

또 하편에서는 시원한 여름 바다의 정취를 느끼고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곽지과물해변’, 해외여행 부럽지 않은 매력적인 해안길인 ‘애월 한담 해안산책로’, 사시사철 흐르는 ‘하물’, 쉼‧사색‧몰입의 공간인 ‘이색카페 모립’, 감각적인 이색 소품샵인 ‘미니멀웜’, 구엄리 돌 염전에서 생산한 소금을 활용한 커피가 일품인 ‘카페소금’, 제주 용암수와 유기농 재료로 만든 비건 버터가 유명한 ‘문사기름집’ 등 놓치기 아쉬운 애월읍 콘텐츠가 알차게 소개되고 있다.

이번 제주 마을산책 여름편은 비짓제주(www.visitjeju.net)에서 만나볼 수 있다. 또 이번 여름편에 소개된 문사기름집, 카페모립, 고토커피바, 제주관광공사 지정면세점(중문)에서 선착순으로 일러스트 지도와 스티커를 선착순으로 증정하고 있다.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다양한 세대가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제주다운 매력이 가득한 마을 여행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마을 체류형 콘텐츠를 확장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400년 넘게 수산리 마을을 지키고 있는 천연기념물 곰솔나무. /사진=제주관광공사
400년 넘게 수산리 마을을 지키고 있는 천연기념물 수산저수지의 곰솔나무. /사진=제주관광공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