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소미술창작스튜디오, 4기 입주작가 모집
담소미술창작스튜디오, 4기 입주작가 모집
  • 김은애 기자
  • 승인 2022.06.28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담소미술창작스튜디오 전경.

제주시 연동에 위치한 ‘담소미술창작스튜디오’에서 4기 입주작가를 모집한다. 오는 7월 1일부터 공모를 통해 11명의 입주작가를 선발할 예정이다.

‘담소미술창작스튜디오’의 4기 입주작가 모집 인원은 도내 외 11명. 시각예술 분야를 대상으로 한다.

입주작가로 선정되면, 내년 담소를 거쳐간 작가들과의 기획전에 참여할 기회가 제공된다. 또 입주작가 중 활동이 왕성한 젊은 작가를 추후 1명 선정, 창작지원금 600만원 지원 혜택도 준비되어 있다.

스튜디오 임대료는 무료다. 대신 일 년에 일정한 금액 작품 1점을 기증 받는다. 개인별 전기료와 수도사용료 그리고 인터넷 사용료는 각자 부담한다. 입실시 스튜디오 보증금 200만원이 있으며, 정상 퇴실시 돌려 받을 수 있다.

입주 계약 기간은 1년. 공간 활용도와 창작 성과에 따라 연장 사용이 가능하다. 이번 입주작가 사용 시점은 7월 1일 부터 1년 간이다.

입주작가 신청을 원한다면, 입주신청서(기사 하단에 첨부), 자기소개서, 최근 3년 이내의 전시 활동 경력서(개인전 도록 또는 확인서 제출, 수상경력 포함), 대표작품 12점 이내 포트폴리오(ppt 파일로 제출)를 이메일(kwan3700@naver.com)로 제출하면 된다. 현재 신청을 받고 있으며, 신청 마감은 7월 30일 자정까지다.

담소 대표를 맡은 김순관 전 제주미술협회 회장은 “작업 공간이 필요한 도내 외 젊은 작가들의 많은 관심과 입주를 지원하여 좋은 작품들이 제작되었으면 한다”라는 바람을 전하고 있다.

한편, 담소미술창작스튜디오는 2018년부터 1기 입주작가 모집을 시작으로 지금에 이르고 있다. 현재 입주작가 중에는 이두원 작가, 이지현작가 등 현재 국내외에서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는 작가들이 입주해 있다.

*관련 문의 : 담소미술창작스튜디오 김순관 대표(010-4691-370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