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8 23:43 (목)
“다양한 대입정보 알려드립니다”
“다양한 대입정보 알려드립니다”
  • 김형훈 기자
  • 승인 2022.06.16 12: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교육청, ‘학부모 진학코칭 아카데미’ 동영상 제작
14개 주제와 관련된 45개 영상 유튜브 등 통해 업로드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이 제주 도내 학부모를 대상으로 대입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알려주고 있다.

제주도교육청은 ‘2022학년도 학부모 진학코칭 아카데미’ 동영상을 제작, 도교육청 유튜브 채널을 통해 전달하고 있다.

모두 14개 주제의 이번 온라인 강좌는 대입 지원을 앞둔 학생과 학부모가 알아야 하는 대입전형과 지원전략에 관한 내용으로 구성했다.

제주도교육청은 14개 주제와 관련된 45개의 영상을 오는 9월까지 순차적으로 탑재할 예정이다.

14개 주제는 △학교생활기록부 제대로 이해하기 △대학수학능력시험 제대로 이해하기 △대학과 전공 알고 선택하자! △대학입학전형 한 번에 이해하기 △수시와 정시 대학의 모집요강 △학생부교과전형, 이것부터! △학생부종합전형, 이것부터! △교대/초등교육 대입전형의 이해 △경찰대/사관학교 바로알기 △예체능계열 대입전형의 이해 △이공계특성화대학 입학전형의 이해 △의약학계열 대입전형의 이해 △수시모집 지원 전 준비사항 △정시모집 지원 전 준비사항 등이다.

제주도교육청은 입시 전형이 가장 앞선 ‘경찰대/사관학교 바로알기’부터 탑재를 시작했다.

관련 영상은 매주 화요일, 수요일, 목요일에 제주도교육청 유튜브 채널과 제주진로진학지원센터 홈페이지에 업로드된다. 문의는 제주진로진학지원센터(☎ 710-0287)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