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17:52 (금)
민선8기 제주도정이 그릴 '기초자치단체'는? 논의의 장 마련
민선8기 제주도정이 그릴 '기초자치단체'는? 논의의 장 마련
  • 고원상 기자
  • 승인 2022.06.13 13: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영훈 인수위, 15일 '제주형 기초자치단체 도입' 주제 토론회
"관련 쟁점 살펴보는 자리 될 것 ... 모아진 의견 추후 종합"

[미디어제주 고원상 기자] 제주형 기초자치단체 도입 방안 마련을 위한 논의의 장이 마련된다.

오영훈 제주도지사 당선인의 ‘다함께 미래로 준비위원회’는 오 당선인의 6대 핵심과제를 중심으로 한 도민공감 정책 아카데미를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첫 번째 도민공감 아카데미는 도민정부위원회 주관으로 오는 15일 오후 2시 웰컴센터 1층 대회의실에서 ‘제주형 기초자치단체 도입 어떻게 할 것인가’를 주제로 2시간 가량 진행될 예정이다.

이날 정책 아카데미는 진희종 세종·제주특위 위원이 좌장을 맡아 진행하게 되며, 양덕순 제주대 행정학과 교수가 ‘제주형 기초자치단체 도입방안’에 대한 주제발표를 한다.

이어 정민구 제주도의회 부의장, 라정임 도민정부위원회 위원, 양영일 제주도 주민자치위원회협의회장, 양용혁 서귀포 풀뿌리민주주의 아카데미 준비위원장, 좌광일 제주주민자치연대 사무처장, 오임수 도자치행정과장 등 6명의 자유토론이 이어진다.

이날 정책공감 아카데미는 공개로 진행돼 일반인들도 방청할 수 있다.

아카데미를 주관한 강병삼 도민정부위원회 위원장은 “오 당선인의 핵심과제이자 도민들의 관심사항인 제주형 기초자치단체 도입에 대한 공감대와 쟁점을 살펴보는 자리가 될 것”이라며 “모아진 의견을 종합해 제주형 기초자치단체 추진의 기본적인 구상과 로드맵을 담아 당선인에게 전달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미래로 준비위는 앞으로 ▲15분 제주 실현 ▲제주형 청년보장제 도입 ▲제주미래산업 육성 전략-상장기업 20개 육성 및 유치 방안 ▲사각지대 없는 촘촘한 제주복지정책 추진 ▲생태계서비스지불제도의 제주적용 방안 등의 과제에 대해서도 실현 방안에 대한 도민공감 아카데미를 진행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