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19 17:38 (금)
'김포공항 이전' 비판 이준석, 자당 후보 공약엔 "취지 이해"?
'김포공항 이전' 비판 이준석, 자당 후보 공약엔 "취지 이해"?
  • 고원상 기자
  • 승인 2022.05.31 11:55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준석, 제주도청 앞 기자회견서 이재명 공약 비판
자당 후보 공약에 대해선 "소음피해에 따른 것, 취지 이해"
국민의힘 후보도 "서남권 개발 강력 주장할 것" 강조
민주당 제주도당 "국민의힘, 대도민 사기극 벌이고 있어"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와 허향진 국민의힘 제주도지사 후보, 부상일 제주시을 국회의원 보궐선거 후보 등이 31일 오전 제주도청 정문 앞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있다.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와 허향진 국민의힘 제주도지사 후보, 부상일 제주시을 국회의원 보궐선거 후보 등이 31일 오전 제주도청 정문 앞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있다.

[미디어제주 고원상 기자] 제주를 찾은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김포공항 이전 공약과 관련, 자당 후보가 낸 공약에 대해서는 “취지를 이해한다”면서도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의 공약에 대해서는 “말이 안된다”는 입장을 내놨다.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와 허향진 국민의힘 제주도지사 후보 등은 31일 오전 10시30분 제주도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이재명 인천 계양구을 국회의원 보궐선거 후보가 낸 ‘김포공항 이전’ 공약에 대한 비판의 목소리를 이어갔다.

이 대표와 허 후보는 이재명 후보의 ‘김포공항 이전’ 공약과 관련해 “말도 안되는 공약을 옹호하기 위해 이 후보가 궤변을 일삼고 있다”며 “김포공항을 폐항한 이후에도 제주관광수요가 변함없을 것이라고 말하는데 이는 수요공급의 원리를 모르는 무식한 발상”이라고 질타했다.

이들은 그러면서 “아집이 섞인 주장을 거두고 도민들에게 진정성 있는 사과를 해야 이 국면을 벗어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허 후보는 “언론 보도에 따르면 한국공항공사의 보고서에서도 김포공항이 없어질 경우 많은 일자리가 사라지고 수조원의 사회적 비용이 발생할 것으로 나와 있다”며 “피해 대부분은 지방으로 귀결되는 것으로 나왔다. 결국 제주관광산업을 말살하고 제주도민 생명을 지키지 못하는, 생존권을 위협하는 그런 무지막지한 공약”이라고 강조하기도 했다.

다만 이준석 대표는 자당 후보가 낸 ‘김포공항 이전’ 공약에 대해서는 두둔하는 모습을 보였다.

이번 지방선거에서 서울시 양천구청장 선거에 출마한 국민의힘 이기재 후보는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 제출한 자신의 5대 공약에 ‘김포공항 이전’을 명시했다. ‘공항소음피해지역 주민들이 피부로 느낄 수 있는 실질적인 지원을 확대’하겠다는 공약을 내걸면서 ‘김포공항 이전 지속 추진’을 제안했다.

이기재 후보가 약속한 ‘김포공항 이전’ 공약 역시 현재의 김포공항을 인천으로 이전하겠다는 내용이다.

이 대표는 이에 대해 “신월동의 경우는 공항소음 민원 때문에 그런 공약이 나온 것으로 이에 대해서는 이해가 된다. 하지만 이재명 후보와 송영길 후보는 부동산 개발 취지로 폐항을 하겠다는 것을 말이 안되는 이야기”라고 지적했다.

하지만 이기재 후보 역시 자신의 공약을 언급하면서 개발을 강조했다. 특히 지난 18일 뉴스핌과의 인터뷰 과정에서 “공항소음피해로 인해 재건축·재개발의 사업자들이 의욕적으로 사업에 뛰어들지를 않는다”며 “공항소음피해 문제를 푸는 것이 신월동 발전의 키다. 김포공항 이전과 서남권의 개발 문제에 대해서는 강력하게 주장을 할 생각이다”라고 말했다.

이기재 후보의 공약에 소음피해가 들어갔다고는 해도 결국 '개발'을 강조하고 있는 모양새라, 이 대표가 같은 공약에 대해서 자당 후보의 공약을 두둔하면서 상대당 후보의 공약은 비판을 하는 모습을 보이는 꼴이다.

민주당 제주도당 역시 이에 대해 비판의 목소리를 내고 있다.

민주당 제주도당은 31일 오전 성명을 내고 “국민의힘이 김포공항 이전 문재를 정쟁으로 몰고가는 것은 ‘대국민 정치쇼’이자 ‘대도민 사기극’”이라며 “김포공항 이전 추진을 핵심공약으로 발표한 이기재 후보는 원희룡 국토부장관의 국회의원 시절 보좌관이고 원 장관이 지사 시절 임명한 첫 제주도 서울본부장이다. 원 장관의 최측근”이라고 강조했다.

민주당은 이어 “이 후보는 이준석 대표와도 막연한 사이로 파악되고 있다”며 “이 대표가 이기재 후보의 핵심공약을 모르고 있을 리가 만무하다. 이 대표와 허 후보는 김포공항 이전 문제를 오로지 정쟁으로 몰고 간 것으로 지역 갈라치기와 도민 분열까지 서슴지 않았다”고 질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한국인 2022-05-31 19:14:23
우크라이나가 세계 정세도 모르는 코메디가 당선돼 멋대로 하다가
우크라 국민과 군인이 죽어나가고 있어도 반성없이 자기 잘난척하듯이
한국도 대장동 진짜범인이고 의료보험공단돈 수십억횡령과 건설사 수백억 사기꾼장모와
여러번 증권조작으로 개미들 울리고 학력경력 조작범으로 외국선 10년 이상 감옥형 쥴리네 가족인 석열이가
여러건 범죄자인 한동훈 시켜 편파수사로 무혐의받고 반대세력에 억지 누명 씌우려하고

이런 사기꾼 가족이 국짐당 2중대인 간철수와 심상정과 짜고 당선됐지만
미국언론들도 대장동 진짜범인이 석열이인줄 알고있고
콜걸출신이라 바이든 부인도 마주하기 싫다고 않온건데
미국에 신임받으려고 엄청퍼주고 한국재벌들도 석열이가 시켰는지 미국에 퍼준다니
군대도 부동시라 속이고 안간자라 미국기에 경례하듯이 외국위해 한국 망칠 징조고

일본서 돈받는 뉴라이트 매국성향 교수가 얘비라 침략군 일본군이 한국에 주둔해도된다는 매국노가 석열이라
충성하는 일본 미국의 지시에 우크라이나처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