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00:04 (금)
이석문 "당선 시 학교 신설 등 10대 공약 즉시 추진"
이석문 "당선 시 학교 신설 등 10대 공약 즉시 추진"
  • 김은애 기자
  • 승인 2022.05.30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석문 예비후보.
이석문 후보.

[미디어제주 김은애 기자] 이석문 제주특별자치도교육감 후보가 30일 "당선 즉시 10대 공약을 추진하겠다"면서 관련 내용을 알렸다.

이 후보가 밝힌 10대 공약은 △학교 신설(오라지역 고등학교·초등학교 및 첨단과학기술단지 내 초등학교) △고등학생부터 버스비 전액 지원 △고3 학생 ‘코로나 극복 위로금’ 지원 △학교 엘리트 체육·학교 스포츠클럽 상생 발전 △서귀포시 도시계획도로 사업 공론화 추진 △서귀포 어린이 도서관 신설 △교육 중심 학교 시스템 구축(교육행정직 정원 확대·직급 상향 및 공·사립 차별없는 교육) △어린이집ㆍ학원 통학차량 동승보호자 인건비 등 지원 강화 △초등학교 4학년부터 1학생 1태블릿 기기 지원 △학부모 소통지원센터 설립 등이다.

이 후보는 “학교 신설을 통해 ‘학급당 학생 수 20명’을 실현할 것”이라며 “신제주 지역 여학생을 안정적으로 수용하고, 학교 과밀화를 해소하겠다”고 말했다.

또 그는 “코로나로 힘들었던 고3학생들을 위한 위로금을 지원하고, 걸어서 등하교하는 문화를 위해 고등학생부터 버스비를 전액 지원하며 확대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그는 “학교 엘리트 체육과 학교 스포츠클럽이 상생하는 모형을 모색하며 미래형 학교 체육 교육을 실현할 것”이라며 “서귀포 현안인 서귀포시 도시계획도로 사업을 공론화로 추진하고, 서귀포어린이도서관을 신설하겠다”고 말했다.

이밖에도 그는 “지속가능한 안전을 위해 학원·어린이집 통학 차량 안전 지원을 확대하겠다”며 “교육 중심 학교 시스템을 구축하고 학생 1인에게 태블릿기기 1대씩을 지원하며 미래 교육을 안정적으로 준비할 것”고 밝혔다.

끝으로 그는 “학부모들과 소통을 자주 할 수 있는 학부모 소통지원센터 설립도 즉시 추진하겠다”며 “이들 공약들을 당선 즉시 속도감있게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