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17:52 (금)
제주시, 소나무 고사목 우드칩 희망농가에 무상공급
제주시, 소나무 고사목 우드칩 희망농가에 무상공급
  • 홍석준 기자
  • 승인 2022.05.29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 7‧8일 이틀간 신청 접수, 농가당 25.5톤씩 제공키로
제주시가 소나무재선충병 방제사업으로 발생한 고사목을 우드칩으로 자원화해 농가에 무상 공급을 추진하고 있다. /사진=제주시
제주시가 소나무재선충병 방제사업으로 발생한 고사목을 우드칩으로 자원화해 농가에 무상 공급을 추진하고 있다. /사진=제주시

[미디어제주 홍석준 기자] 소나무재선충병 방제사업으로 발생한 고사목을 우드칩으로 자원화하는 방안이 추진되고 있다.

제주시는 제9차 소나무재선충병 방제사업이 완료됨에 따라 발생한 고사목을 우드칩으로 자원화해 희망하는 농가에 무상 공급할 계획이라고 29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한림읍과 한경면 지역에서 제거된 고사목 2166그루를 자체 파쇄, 생산된 우드칩이 400여 톤에 달한다.

이번 우드칩 무상 공급은 6월 7‧8일 이틀간 시 공원녹지과에서 신청을 받은 뒤 접수 순으로 대상자를 선정, 농가당 25.5톤(차량 기준 1대)씩 제공할 예정이다. 선정된 대상자는 운반 차량을 준비하고, 제주시에서 상차를 지원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제주시 관계자는 “소나무재선충병 방제사업에 의해 벌채된 고사목을 우드칩으로 자원화해 필요로 하는 농가에 무상 공급함으로써 농가 소득 증대에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자체 파쇄를 확대, 여러 농가에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제주시는 지난해 10월부터 올해 4월까지 제9차 소나무재선충병 방제사업을 추진, 고사목 2만7490그루를 제거했다. 이와 함께 448㏊를 대상으로 나무 예방주사를 실시하는 등 소나무재선충병 확산 방지에도 힘을 쏟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