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00:04 (금)
제주서 선거운동 중 고성·욕설 ... 민주당 "선거운동원 위협 당해"
제주서 선거운동 중 고성·욕설 ... 민주당 "선거운동원 위협 당해"
  • 고원상 기자
  • 승인 2022.05.29 15:17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승아 후보 측 선거운동원들, 백성철 후보 측과 마찰
백성철 후보 측, 사람 가깝게 차량 주차 후 고성
민주당 "불미스러운 폭력사태 ... 책임 분명히 물어야"
더불어민주당 제주도당이 29일 오후 제주도당사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제주도당이 29일 오후 제주도당사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있다.

[미디어제주 고원상 기자] 제주에서 선거운동을 하던 선거운동원들이 상대방 후보 측 선거운동원과 마찰이 발생, 고성이 오가는 등의 일이 일어났다.

더불어민주당 제주도당은 29일 오후 제주도당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오라동 종합경기장 운동장 인근 식당에서 아침 거리인사를 하던 오라동 지역구 이승아 민주당 제주도의원 후보 측 청년여성 선거운동원들이 같은 지역구 상대 후보인 백성철 국민의힘 후보 선거사무원증을 착용한 A씨로부터 위협을 당했다”고 밝혔다.

민주당에 따르면 A씨는 백성철 후보의 선거사무장으로 알려졌다. 29일 오전 9시40분경 아침 거리 인사 중이던 이승아 후보 측 선거운동원들을 앞으로 선거운동 차량을 가깝게 세운 뒤 차량에서 내려 삿대질과 함께 폭언을 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날 민주당이 공개한 사진과 영상 등에도 이승아 후보 측 선거운동원들이 선거운동을 하고 있는 앞으로 빨간색 카니발 차량이 근접해 주차, 이어 A씨 등이 차량에서 내려 이승아 후보 측 선거운동원 등을 향해 고성을 지르는 등의 모습이 담겼다.

A씨는 이승아 후보 측 선거운동원들이 백성철 후보의 선거 현수막 앞에서 선거운동을 하자 이에 불만을 품고 이와 같은 행위를 한 것으로 전해졌다. 민주당 측의 영상에는 이승아 후보 측 선거운동원들을 차로 따라다니면서 선거운동을 하지 못하게 막겠다는 취지의 발언도 담겼다.

민주당 제주도당은 이에 대해 “유권자 모두의 축제가 돼야할 선거기간에 일어난 황망하고 분노스러운 일”이라며 “공직선거법에 보장된 선거운동의 자유를 침해하는 반민주적 행태에 심각한 우려를 하지 않을 수 없다”고 밝혔다.

민주당 제주도당은 이어 “폭력은 어떤 경우에도 용납될 수 없다”며 “아무리 선거가 급하다고 해도 민주주의의 꽃인 선거운동 기간 불미스러운 폭력사태가 발생한 것에 분노하지 않을 수 없다”고 강조했다.

민주당은 그러면서 “백성철 후보와 해당 인사는 이번 폭력 사태에 대해 즉시 사죄하고 모두의 축제인 선거를 폭력으로 물들인 행태에 대해 책임있는 자세를 보여야 할 것”이라며 국민의힘을 향해서도 “선거운동 기간 폭력과 도민갈등을 유발하는 행위는 민주주의에 대한 중대한 도전이다. 변명으로 일관하기에 앞서 책임 있는 사과를 촉구한다”고 요구했다.

이승아 후보 역시 이날 기자회견에서 “상황을 직접 보지는 못했지만 차량이 선거운동원들 바로 앞까지 다가와 선거운동원들이 놀랐다. ‘생명에 위협을 느꼈다’는 말도 나왔다”며 “후보로서 선거운동원들에게 이런 상황에 대해 안타깝고 미안하다”고 말했다.

이어 “이런 일이 다시는 발생해서는 안된다”며 “우리의 선거는 미래를 말하고 정책을 말하고 제주의 미래를 위해 일할 수 있는 일꾼을 뽑는 그런 선거가 돼야 한다. 다시는 이런 일이 생기지 않도록 저는 분명히 책임을 물어야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에 대해서는 현재 경찰 수사가 이뤄지고 있다.

이승아 후보와 민주당 측은 30일 오전 중에 이에 대해 고발초지를 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한편, 백성철 후보 측은 위협 행위 등이 있었다는 지적에 대해 "오히려 이승아 후보 측에서 의도적으로 선거 현수막을 가리는 등 비도적적인 선거운동을 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또  “고성을 지른 적은 있지만 폭력을 행사하거나 하지는 않았다”며 지적에 대해 부인하는 발언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한국인 2022-05-29 18:20:47
우크라이나가 세계 정세도 모르는 코메디가 당선돼 멋대로 하다가
우크라 국민과 군인이 죽어나가고 있어도 반성없이 자기 잘난척하듯이
한국도 대장동 진짜범인이고 의료보험공단돈 수십억횡령과 건설사 수백억 사기꾼장모와
여러번 증권조작으로 개미들 울리고 학력경력 조작범으로 외국선 10년 이상 감옥형 쥴리네 가족인 석열이가

국짐당 2중대인 간철수와 심상정과 짜고 당선됐지만
미국언론들도 대장동 진짜범인이 석열이인줄 알고있고
콜걸출신이라 바이든 부인도 마주하기 싫다고 않온건데
미국에 신임받으려고 엄청퍼주고 한국재벌들도 석열이가 시켰는지 미국에 퍼준다니
군대도 부동시라 속이고 안간자라 미국기에 경례하듯이 외국위해 한국 망칠 징조고

일본서 돈받는 뉴라이트 매국성향 교수가 얘비라 침략군 일본군이 한국 주둔해도된다
또 일본이 방사능 오염않시켰다고 매국발언한 석열이라 미국,일본에 휘둘려 우크라이나 꼴이 되기쉽고
우리1위 수출국 중국과 멀어져 경제도 망칠것 같으며
쥴리

한국인 2022-05-29 15:45:06
도이취 증권서 여러차례 작전세력과 증권 조작해 개미들 울린 쥴리는 왜 수사않하냐? 외국같으면 10년이상형이다
이재명을 계양으로 가라한건 민주당내 의견이지 이재명 뜻이아니고
분당은 서울 강남처럼 아파트가 많아 아파트값 올려주는 국짐당을 뽑던 동네라
계양으로 가라한거지 본인이 간게 아니다
대장동서 50억 돈받은것들이 국힘당것들이고 대장동에 얘비집 비싸게팔고
녹취에도 대장동 진짜범인 석열이 이재명에게 뒤집어씌우는 파렴치범들이며
권성동도 정선카지노에서 청탁 취업시키곤 오리발내밀어 부하만 감옥보내는 더러운 성동아 아가리 닥쳐라
준석이도 편의봐주고 성접대 받았지 더러운거
또 대선에서 합당않한다며 손가락 짜른다고 사기치던 더러운 간철수야
이명박정권때 천억원대 탈세혐의로 약점잡혀 말잘듯는 이명박 아바타로 변신한 간철수
그래서 이명박 계파가 많은 국힘당 똘마니가 된 간철수 더럽다 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