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명만 "청년들 다양한 애로사항 들을 수 있는 기관 설립"
김명만 "청년들 다양한 애로사항 들을 수 있는 기관 설립"
  • 고원상 기자
  • 승인 2022.05.16 17: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명만 국민의힘 제주도의원 후보.
김명만 국민의힘 제주도의원 후보.

[미디어제주 고원상 기자] 이번 지방선거에서 이도2동을 선거구에 나선 국민의힘 김명만 제주도의원 후보가 16일 “청년소통협력센터를 건립, 청년들의 다양한 애로사항을 해소하고 안정적인 미래와 자립을 지원해 나갈 수 있도록 하겠다”는 공약을 내놨다.

김명만 후보는 “제주지역 청년인구가 꾸준히 감소하고 있다”며 “청년인구가 수도권으로 쏠리는 것을 막고 지역 간 청년정책의 격차를 줄이도록 청년유입 지원방안을 마련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이어 “이를 위해 우선 지역 내 건물을 제주도차원에서 공공매입하는 방안 등을 통해 ‘청년소통협력센터’를 설립하겠다”며 “센터는 다양한 맞춤형 교육과 정보, 컨설팅 등의 업무를 담당하며 청년들의 애로사항을 해결해 나갈 수 있는 소통 및 지원공간으로 자리매김해 나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약속했다.

김 후보는 이와 함께 “지역의 산업수요에 대응하는 일자리 창출사업 발굴로 청년의 지역정착을 유도하는 한편 청년 고용우수기업을 더욱 두텁게 지원하도록 챙기겠다”고 말했다.

김 후보는 또한 “지역 내 청년 일자리를 창출하도록 도남복합센터 건립에 따른 필요 인력을 지역청년 중심으로 채용하고, 청년층과 신혼부부의 주거안정을 위해 공공임대주택 건립을 추진하는 등 주거복지에도 힘써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김 후보는 “신혼부부 주택 전세자금과 사회초년생 연‧월세 자금 대출이자 지원을 강화하고 청년 월세 자금 지원도 확대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김 후보는 또 “코로나19로 위축된 청년문화예술 및 청년활동 생태계도 조속히 회복시켜야 한다”며 “청년예술인 창작활동 활성화 등도 지원을 확대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