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8 22:34 (목)
김광수, 고창근과 단일화 선언 "원팀으로 성원 보답할 것"
김광수, 고창근과 단일화 선언 "원팀으로 성원 보답할 것"
  • 김은애 기자
  • 승인 2022.05.06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쪽부터)고창근, 김광수 예비후보

[미디어제주 김은애 기자] 오는 6월 1일 제주특별자치도교육감 선거에 출마하는 김광수 예비후보가 고창근 예비후보와의 단일화에 성공했다.

이에 6일 김광수 예비후보와 고창근 예비후보는 기자회견을 열고 "원팀이 되어 오는 6월 1일 제주도교육감 선거에서 압도적인 승리를 이루겠다"며 자신감을 드러냈다.

6일 두 후보는 "제주교육의 변화를 바라는 모든 분들이 힘을 모아 원 팀이 됐을 때 제주교육은 새롭게 바뀔 수 있다"며 힘을 모아 선거에 임할 것을 약속했다.

한편, 두 예비후보는 지난 4월 합의를 통해 언론 등에서 실시하는 여론조사 두 개의 결과를 바탕으로 단일화를 이루겠다 밝힌 바 있다.

그리고 5월 2일 발표된 방송사 두 곳(KBS, MBC)의 여론조사 결과, 김 예비후보가 고 예비후보보다 0.5%p 높은 지지율을 획득하게 된다.

발표 직후 고 예비후보는 입장을 드러내지 않으며 단일화 후보 결과를 받아들이지 못하는 모습이었다. 하지만 6일 기자회견을 통해 결과에 승복할 것을 밝히며 두 후보의 '원팀' 구성이 성사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