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4 17:54 (수)
고의숙 "시민사회 연계한 생태환경 교육 약속"
고의숙 "시민사회 연계한 생태환경 교육 약속"
  • 김은애 기자
  • 승인 2022.05.04 14: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의숙 교육의원 예비후보.
고의숙 교육의원 예비후보.

제주시 중부(일도1동, 이도1동, 이도2동, 삼도1동, 삼도2동, 용담1동, 용담2동, 건입동, 오라동) 교육의원 선거에 출마하는 고의숙 예비후보가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생태환경 교육을 강화할 것"을 약속했다.

고 예비후보는 "2022 개정 교육과정에서는 기후환경변화 등에 대응하는 생태환경 교육을 전 교과의 내용요소에 반영하도록 할 예정"이라며, "학교에서부터 교육과정과 연계한 생태환경 교육이 내실 있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관련 예산을 최대한 확보하겠다"라고 밝혔다. 

또 그는 "생태환경 관련한 청소년 활동이 시민사회와 함께 연계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면서 "공론장을 통해 제안된 ‘기후위기 대응을 위한 제주 녹색전환 12대 정책’에 동의한다"는 입장을 알렸다.

그러면서 그는 "제주도의회 차원에서 필요한 조례안의 통과와 예산 확보 등을 위해 최대한 앞장서서 노력하겠다"며 "이를 위해 △2025년까지 기후대응기금으로 전체 예산의 1% 마련, △생태전환교육 예산 1인당 최소 1만원 확보, △5급 이상 관리직에 대한 생태전환교육 필수 이수제도 등도 공약으로 제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