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태민, ‘농촌 주거환경 개선’ 공약으로 표심 공략
고태민, ‘농촌 주거환경 개선’ 공약으로 표심 공략
  • 홍석준 기자
  • 승인 2022.04.21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후 다세대주택 리모델링 위한 재정 지원 확대‧재산세 감면 등 추진
고태민 도의원 예비후보 / 제주시 애월읍
고태민 도의원 예비후보 / 제주시 애월읍

[미디어제주 홍석준 기자] 제주시 애월읍 선거구 도의원 선거에 출마한 고태민 예비후보(국민의힘)가 농촌 주거환경을 개선하겠다는 공약으로 표심 공략에 나섰다.

고태민 예비후보는 21일 관련 보도자료를 통해 “농촌지역의 마을 안 비법정도로 골목길 등을 법정도로화하고 마을 안으로 주택 개발을 유도, 조상들이 살던 집을 후손들이 증‧개축해 귀촌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하는 등 농촌 주거환경을 개선하겠다”고 약속했다.

고 예비후보는 “동 지역은 구도심 재개발이 이뤄지고 있지만, 농촌 마을은 마을 안 일부 도로와 골목길은 법정도로가 아닌 데다 도시계획상 주거지역, 취락지역 내인 경우 도로가 협소해 증‧개축이 어려워 마을 외곽지에 난개발이 횡행하는 실정”이라고 이같은 공약을 제시하게 된 취지를 설명했다.

또 대형 농기계와 농사용 차량 등을 위한 주차공간 확보, 농촌주택 개량 대상 확대 등을 주거환경을 대대적으로 개선하겠다고 약속했다.

이와 함께 애월 서부지역 학교 살리기를 위해 다세대 주택이 건립된 후 마을 재정 여건 때문에 노후된 건물에 대한 보수와 도색이 이뤄지지 않고 있다는 점을 들어 “다세대 주택 리모델링을 위한 재정 지원 확대와 재산세 감면 방안 등을 강구해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