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16 17:57 (화)
KIS제주, 영어교육도시 첫 하버드대 합격생 배출
KIS제주, 영어교육도시 첫 하버드대 합격생 배출
  • 김형훈 기자
  • 승인 2022.04.07 08: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IS제주 전경.
KIS제주 전경.

KIS제주(Korea International School Jeju)가 개교 10년 이후 최고의 대학 진학 성과를 거뒀다고 밝혔다.

올해 KIS제주 졸업 예정인 학생은 12학년 79명. 이들 학생들은 세계적 명문대 하버드대를 포함해 스탠포드대, 컬럼비아대, 코넬대, 존스홉킨스대, 노스웨스턴대, 카네기멜론대, 뉴욕대, 에모리대, UCLA, King’s Collge London, 토론토대, 홍콩대 등 세계 유수 대학들로부터 합격 소식을 받고 있다고 전했다. 특히 하버드대, 스탠포드대 합격은 올해가 처음이다.

올해 두 명의 학생이 STEM 전공으로 미국 내 작지만 아이비리그 수준의 대학교로 유명한 Cooper Union으로부터 합격 소식을 받았는데, 1학년 신입생 200명 중 2명이 KIS제주 학생이라는 점도 주목된다.

KIS제주는 미국 WASC(Western Association of Schools & Colleges, 미국서부교육연합회)의 최고 등급 인증 학교로서 한국 학력과 미국 학력을 동시에 인정받을 수 있다.

KIS제주는 올해 한국 대학 진학 성과 역시 매우 괄목할 만한다. 국내 최고 명문사학인 서울대, 연세대, KAIST, UNIST, DIGST, 경상국립대의대 등에서 합격자를 배출했다. 특히 카이스트대 합격은 GEC(제주영어교육도시) 국제학교 중 최초 합격으로 알려졌다.

하버드대에 합격한 학생은 2011년 KIS제주 개교시 초등학교 2학년으로 입학, 지난 11년간 KIS 교육과정을 통해 성장했다.

KIS제주는 2022-23학년도 8월 입학을 위한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입학 관련 문의사항은 입학상담실(064-741-0509)로 전화 또는 이메일(kisjeju@kis.ac)로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