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서귀포YWCA 창립총회 개최
사단법인 서귀포YWCA 창립총회 개최
  • 서귀포YWCA
  • 승인 2022.03.15 1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YWCA는 지방자치 시대에 발맞춰 법인의 공공성과 책임성을 강화하고 지역운동을 활성화하기 위해 독립 사단법인으로 새롭게 출범했다.

1992년 6월 26일 창립해 30주년을 맞은 서귀포YWCA는 15일 오전 10시30분 서귀포YWCA회관 2층 강당에서 발기인 및 회원 58명이 참여한 가운데 사단법인 서귀포YWCA 전환을 위한 창립총회를 개최했다.

서귀포YWCA는 (사)한국YWCA연합회후원회 지부로서 여성의 사회참여기반을 마련하고 여성의 지위향상, 청소년활동 및 보호, 환경운동 등 시민사회운동, 취약계층 지원을 통한 인권향상, 돌봄과 나눔의 가치로 정의, 평화, 생명의 공동체를 만드는데 기여해 왔다.

창립총회에서는 법인 설립취지 채택, 정관심의, 임원선임, 사업계획 및 예산 심의 등이 이뤄졌다. 초대회장에는 고맹수회장, 상임이사에 이신선사무총장, 감사에 고창후변호사를 선출하는 등 회장단 및 임원진을 구성했다.

고맹수 신임 회장은 “변화와 혁신이 요구되고 지방분권화가 빠르게 진행되는 시대적 요구에 부응하며, 사회적 책무성을 가지고 지속가능하며 건강한 조직으로 인권과 평등이 보장되는 건강한 사회문화 조성에 기여하겠다” 고 말했다.

서귀포YWCA는 사단법인으로 조직을 재정비함에 따라 변화와 혁신을 통해 투명성과 책무성, 자치성을 가진 지역운동조직으로 정의, 평화, 생명세상을 위한 운동을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