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0 02:42 (토)
지속가능한 제주를 위한 ‘제주 바람 지도’ 발행
지속가능한 제주를 위한 ‘제주 바람 지도’ 발행
  • 제주도지속가능발전협의회
  • 승인 2022.03.14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내 친환경 공간 위치와 활동 소개
지속가능한 제주바람지도
지속가능한 제주바람지도

 

 제주특별자치도지속가능발전협의회는 도내 친환경 매장·활동공간들을 담은 <지속가능한 제주바람지도 vol.2>(이하 제주바람지도)를 발행했다고 10일 밝혔다.

 세계 곳곳에서 각종 기상이변과 환경재난들이 커져가고 있는 오늘날, 지속가능한 미래로 나아가려는 바람을 실천하는 제주의 공간들을 지도는 담고 있다. 

 제주 환경을 생각하고 실천하는 교육·체험 공간, 관광객과 지역주민 모두를 위한 공정여행 기관, 책임 있는 생산과 소비를 위한 다회용 제품/제주 지역에서 생산한 건강한 먹거리(로컬푸드)/제주다운 소품 매장, 일회용 사용을 줄이려 노력하는 제로플라스틱 카페와 음식점 등 모두 62곳이 표시되어있다. 

 그 외에도 제주바람지도는 생활 속 탄소중립 실천 방법, 기후위기대응 채식 실천 방법, 올바른 분리배출 방법, 플라스틱 컵 없는 제주를 위한 실천 방법 등을 안내한다. 

 

제주바람지도 표지
제주바람지도 표지

2020년에 한 차례 발행한 이후 내용을 보강하여 이번에 두 번째로 제주바람지도를 펴낸 제주도 지속가능발전협의회는 제주에서 지속가능한 바람을 꾸준히 만들어내고 있는 민·관 협력 기구이다. 제주도의 지역주민, 환경·시민단체, 지자체, 기업 등 지역 사회 구성원 간 상호협력을 통해 환경보전 및 삶의 질 향상을 실현하고자 연구, 교육, 캠페인 등 다양한 실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제주바람지도가 필요한 이들은 제주특별자치도 지속가능발전협의회 홈페이지 (www.la21jeju.or.kr) 공지사항에서 지도 파일을 자유롭게 다운로드 가능하다.

또, 협의회 사무실을 비롯하여 지도에 명시된 62곳의 공간을 방문하면 친환경 재생용지에 콩기름 잉크로 인쇄된 종이 지도도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