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00:04 (금)
제주도관광협회 유튜브 채널, ‘앤어워드 WINNER’ 수상
제주도관광협회 유튜브 채널, ‘앤어워드 WINNER’ 수상
  • 홍석준 기자
  • 승인 2022.02.17 1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기 바로 제주’ 브랜드로 시기별‧테마별 제주관광 콘텐츠 소개
유명 유튜버 등과 협업으로 도내 관광사업체 체험 홍보 지원도

[미디어제주 홍석준 기자] 제주도관광협회가 운영하고 있는 유튜브 채널이 ‘앤어워드(A.N.D AWARDS)’ 디지털 광고&캠페인 기관 부문 ‘WINNER’ 상을 수상했다.

앤어워드는 한국디지털기업협회 주관으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공식 후원을 받는 디지털 미디어 시상식이다.

지난 2020년부터 제주도관광협회가 운영중인 유튜브 채널이 외부 기관으로부터 수상을 하게 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에 ‘WINNER’ 상을 수상한 제주도관광협회의 유튜브 채널은 ‘여기 바로 제주’라는 브랜드를 바탕으로 시기별‧테마별로 제주관광 콘텐츠를 소개하고 있다. 유명 유튜버들과 협업을 통해 도내 관광사업체 체험을 지원하는 등 다양한 제주 관광 콘텐츠를 홍보, 대외적으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지난해 도내 관광사업체 홍보영상 제작 지원 사업에 참여한 100여개사 중 98%가 사업이 지속돼야 한다고 답변하는 등 만족스러운 반응을 보이고 있어 코로나19 팬데믹 상황에서 최적의 홍보 채널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현재 유튜브 채널에 올라와 있는 영상 콘텐츠 수만도 197개에 달한다.

제주도관광협회 관계자는 “제주 관광과 다양한 관광상품을 효과적으로 알리기 위해 앞으로도 디지털 바이럴 마케팅에 올인, 어려운 지역경제 조기 회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도관광협회는 지난해 유튜브 채널 운영 외에도 도내 관광사업체 홍보영상 제작 지원, 인플루언서 협업 등을 통한 제주관광 홍보 콘텐츠 제작 홍보, 도내 크리에이터 대상 제주 트립메이트 운영, 친환경 비치클린 ‘줍젠’ 프로젝트 등 SNS 온라인 홍보 사업에 5억6000만원을 투입한 데 이어 올해도 6억원의 예산을 편성해놓고 있다.

한편 올해로 15회째를 맞는 앤어워드 시상식은 코로나19 확산 때문에 대면 행사가 취소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