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리는 건강쿠킹버스 활용 식생활교육,‘건강한 레시피 담은 달력’ 시민배포
달리는 건강쿠킹버스 활용 식생활교육,‘건강한 레시피 담은 달력’ 시민배포
  • 서귀포YWCA
  • 승인 2021.12.16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YWCA(회장 고맹수)와 서귀포보건소(소장 정인보)는 시민들의 건강한 식생활을 위해 제주지역 로컬푸드를 계절별로 활용한 ‘건강한 레시피’를 담은 달력 2000부를 시민들에게 보급한다. 건강레시피는 2020년에도 20건의 건강레시피를 개발 보급, 올해도 20건의 레시피를 개발해 쿠킹버스 홈페이지(http://쿠킹버스.com)를 통해서도 시민들에게 홍보하고 있다.

지역사회 통합형 의료안전망 구축사업의 일환으로 ‘달리는 건강 쿠킹버스 활용 식생활교육’을 진행해 접근이 어려운 취약계층과 지역주민을 찾아가 교육을 진행하며, 체험교육과 레시피 보급, 건강식생활을 위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코로나19로 집에 머무는 시간이 많고 건강에 대한 관심도 높아짐에 따라 지역 로컬푸드 활용한 다양한 요리법과 건강을 위한 저염, 저당 요리를 선보이고, 1월부터 12월까지의 계절별 레시피를 달력에 담아 연중 활용 가능하도록 제작됐다. 이번에 개발된 레시피는 달리는건강쿠킹버스에서 시민대상 체험교육에도 활용되고 있다. 달력에 담긴 건강레시피는 관절질환 예방 마요대구, 콜레스테롤 감소 흑돼지야채롤, 눈 건강 참나물봉골레, 혈관질환 예방 유채파스타 등 질병 예방과 건강을 위한 내용으로 구성됐다.

레시피 달력은 학교 및 지역경로당에 배포하고, 시민들에게도 서귀포YWCA, 쿠킹버스, 서귀포보건소, 동부보건소, 서부보건소에서 선착순으로 배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